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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 홈쇼핑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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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30, 2017, 10:05:07

롯데호텔 조리 레시피에 김순자 김치명인 노하우 결합..9kg에 4만9900원 판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가 홈쇼핑에 첫 진출한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오는 31일 오후 5시 30분부터 ‘요리하다 롯데호텔 포기김치’판매 방송이 진행되며 9kg의 포기김치를 4만 9900원에 판매한다.

 

‘요리하다 롯데호텔 포기김치’는 현재 1kg 포장 규격 상품으로 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방송 시간에 맞춰 구매할 경우엔 포장 규격 상품 9봉 구매 시보다 약 40%(38.4%)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김치는 롯데호텔 총주방장이 특급호텔 조리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차별화된 레시피와 30년 넘게 김치업계에 종사해 온 대한민국 1호 김치명인인 김순자 식품명장의 노하우가 만나 탄생했다.

 

특히 배추, 무, 열무 등 김치에 들어가는 전 재료가 깐깐하게 선별된 국내산 농산물이다. 김치의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배즙, 양파즙 등 천연즙과 황태 육수, 아카시아 벌꿀 등 다양한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적의 절임 수 온도, 저온 탈수, 세척 등 명인의 노하우로 자연스러운 발효의 맛을 구현했고 3단계 정밀 정수 시스템으로 정화된 깨끗한 물을 사용했다.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의 경우 특급 호텔의 정갈하고 깔끔한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매출이 늘고 있는 추세로 실제 3월에는 전달 대비 19.4%, 4월에는 22.1%로 매출이 상승 중이다.

 

이런 소비자 반응에 따라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롯데홈쇼핑에 진출하게 됐다.

 

한편, 롯데마트의 ‘요리하다’ 브랜드도 취급하는 유통채널이 확대돼가고 있다. 기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판매되던 ‘요리하다’ 브랜드 상품의 경우 올해 4월 말,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식품코너에 입점했으며 향후 세븐일레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유통채널을 적극 확대시켜 가면서 올해 400여종 이상의 ‘요리하다’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영준 롯데마트 밀솔루션부문장은 “롯데홈쇼핑으로의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롯데호텔 김치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며 “항후 요리하다 브랜드의 유통채널 확대로 가치 있는 식생활 제안에 앞장 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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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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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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