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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화, 자회사 지분가치 상승·이익 증가… 목표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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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3, 2025, 09:07:0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유안타증권은 한화그룹의 지주회사인 (주)한화에 대해 "국내 증시의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 자회사 지분가치 상승, 자회사 이익성장을 감안해 추가적인 주가 리레이팅이 가능하다"며 목표주가를 12만2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승웅 연구원은 23일 "한화는 견고한 펀더멘탈과 자회사 가지상승에 따른 주가 우상향에 무게를 둔다"며 "올해 연결매출은 전년대비 35.6% 증가한 75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95.2% 늘어난 4조7000억원으로 전망한다"고 제시했다. 

 

이와 관련 "건설부문의 이익 턴어라운드가 예상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고성장은 이미 현실화됐다"며 "폴란드 등 지상방산의 수출물량 확대가 확인되고 있고 한화오션 및 필리조선소의 연결편입도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건설부문은 이라크 BNCP(Bismayah New City Project) 관련 미수금 등 3억달러와 인스파이어 정산금이 반영될 예정이며, 글로벌부문은 여수 질산공장 가동으로 올해 700억원 수준의 매출기여가 예상된다"며 "또한 자회사 매출 증가에 따른 브랜드 로열티 증가도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안타증권은 (주)한화 2분기 연결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8.1% 증가한 17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97.9% 늘어난 1조원을 전망했다. 자회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고성장이 연결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봤다. 한화솔루션은 영업이익 흑자전환, 한화모멘텀 분할로 인한 기저효과와 건설부문의 흑자전환 등을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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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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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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