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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담없는 보험료로 생존보장과 생활보장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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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2, 2017, 17:01:13

교보생명, 새 갱신형 건강보험 출시..5대 질환 보장·헬스케어서비스멤버십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교보생명이 신년을 맞아 실속형 건강보험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교보생명은 부담 없는 보험료로 다양한 질병보장을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는 ‘교보생생플러스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 없이 5대 주요 질환과 암, 간병 등 생존보장에 집중해 보험료 부담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상품은 5대 질환(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기 간·폐·신장질환)을 보장하는 주계약과 생활보장특약(3종), 일반특약(11종)으로 구성됐다. 고객의 연령, 라이프스타일, 경제 상황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소비여력이 감소한 상황에서, 생존보장 니즈가 있는 고객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필요한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고 말했다.
 
주계약은 5대 질환 발생 때 각 질환 별로 1회씩 진단보험금 1500만원과 매월 생활자금 50만원을 3년간 받을 수 있다. 생활보장특약은 암과 간병, 상해플랜 중 1개 이상을 가입할 수 있으며 암이나 일상생활장해·중증치매 발병 때 주계약과 동일한 진단보험금과 생활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원이나 수술, 골절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특약과 함께 중환자실 입원특약, 응급실내원특약 등을 신설해 보장의 폭을 넓혔다는 평이다. 고객의 Life Stage 변화에 따라 보장 재설계가 가능하고 만기지급금을 통해 갱신 때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해 지속적인 보장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처음 가입 때에는 만기지급형으로 가입하고 20년 만기 때 주계약과 생활보장특약 3종에서 각각 30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갱신 때에는 순수보장형으로만 가능하고 필요한 보장만 재설계 할 수 있어 보험료 인상 부담을 최소화했다.
 
윤영규 교보생명 상품개발팀장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꼭 필요한 보장을 준비하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시킬 수 있는 상품이다”며 “보험료 부담으로 CI나 종신보험 가입을 주저했던 고객들이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에 가입하면 교보헬스케어서비스 내 ‘헬스케어서비스멤버십’을 제휴서비스로 제공(유상)해 5대 질환 및 암 발병 때 고객의 치료관리 및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보장기간은 최대 100세까지다. 가입나이는 기존 상품 대비 대폭 낮춰 10세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65세까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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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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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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