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원두커피도 마시고 디즈니 캐릭터도 갖고’

URL복사

Tuesday, November 22, 2016, 17:11:48

GS25, 디즈니와 콜라보한 인스턴트 원두커피 출시..업계 최초 간편 카페라떼도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찬바람이 부는 11월을 맞아 원두커피에 재미와 감성을 더한 상품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디즈니와 손잡고 원두커피의 향과 캐릭터의 귀여움을 느낄 수 있는 유어스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유어스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는 스페셜티급 인스턴트 원두에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실 수 있도록 출시됐다. 귀여운 캐릭터가 새겨진 컵 패키지와 앙증맞은 디즈니 캐릭터 자석인형이 동봉된 것이 특징으로 35만개만 한정 판매된다.

 

GS25는 원두커피를 즐겨 마시는 20~30대 여성 고객들이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것에 착안해 캐릭터와 원두커피를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20~30대 여성 고객들에게 딱 맞는 상품 출시를 통해 GS25로 여성 고객들을 끌어 들이겠다는 전략인 것.

 

재미와 함께 가성비도 높였다. 13oz에 달하는 대용량 컵에 적당하도록 충분한 양의 스페셜티급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담아 고객들이 만족스럽게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S25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지난 10월부터 11월 현재까지 인스턴트 원두커피 매출이 전년대비 63.7% 증가하는 등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캐릭터 자석인형과 컵, 스페셜티급 원두로 만든 고품질 커피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GS25가 지난 8월 출시한 유어스드림쥬스는 한정판 디즈니 자석을 동봉해 고객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고 중독성 있는 맛으로 지속 재구매가 일어난 바 있다. 이에 지난 9월과 10월 냉장주스 카테고리 베스트3에 이름을 올렸다.

 

론칭 후 11개월 만에 2000만 잔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Cafe25 역시 감성마케팅에 돌입했다. 고객들의 큰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11Cafe25 다이어리 4500개 선착순 선물 이벤트를 진행했다.

 

GS25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의 스탬프 이벤트로 진행된 다이어리 선물 이벤트는 시작한지 10일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자동 종료됐다. 여기에 크리스마스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시즌 한정 컵 출시로 고객들의 연말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또한 GS25는 고객과 GS25 경영주의 지속적인 요청에 보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간편하게 카페라떼를 즐길 수 있는 ‘Cafe25 크리머를 출시했다.

 

Cafe25 크리머는 무지방농축우유를 분말 가루로 제작한 상품이다. 카페25 카페라떼(HOT) 버튼을 누르고 추출되는 커피에 섞으면 카페라떼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편의점의 특성상 추가 업무 없이 고객이 바로 즐길 수 있는 카페라떼 개발을 위해 고민해 오다가 우유 분말을 섞는 방법을 도입하게 됐다는 것. 가격은 1500원이다.

 

GS25는 이번 카페라떼 출시에 앞서 지난 4월 원스톱으로 시원한 카페라떼를 즐길 수 있는 Cafe25 아이스카페라떼 컵을 출시했다. 이번 Cafe25 크리머 출시로 GS25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카페라떼 4종을 모두 판매하는 최초의 편의점이 됐다.

 

차현민 GS25 원두커피MD업계 경계가 사라지면서 원두커피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짐에 따라 알뜰한 가격과 고품질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됐다커피의 맛과 향에 재미와 즐거움, 만족감, 설렘까지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성마케팅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