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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금액↑·보험료는↓’..AIA생명, 암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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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1, 2016, 10:11:39

무해지환급형 선택하면 표준형보다 보험료 35%↓..체증형 20년간 매년 보험금 10%↑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보장 금액과 기간은 늘린 암보험이 나왔다.
 
AIA생명(한국지점 대표 차태진)은 보험료 인상 없이 평생 동안 보장 받을 수 있는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국가암정보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기대수명(81세)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6.6%로 나타났다. AIA생명 관계자는 “특히 암은 다른 질병에 비해 치료비 부담이 크다”며 “그만큼 보장이 확실한 암보험으로 미리부터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AIA생명이 출시한 암보험은 텔레마케팅 채널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이다. 보험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상품 경쟁력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이다. 
 
이번 상품은 한번 가입하면 보험료가 오르지 않으면서 평생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의 갱신형 암보험은 갱신 때 보험료 인상으로 계약 유지가 어려워 보장기간 공백이 발생할 수 있었다. 하지만 AIA생명 암보험은 첫 보험료 그대로 평생 보장 받기 때문에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 다른 특징은 무해지환급형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 무해지환급형 선택 때 표준형에 비해 약 35% 정도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면서 표준형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무해지환급형의 경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만큼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되면 해지환급금이 없다.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까지 계약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2종 표준형과 해지환급금이 동일하다.
 
또한 급증하고 있는 암 치료비를 고려해 보장 금액도 높였다. 보험 가입 때 체증형을 선택하는 경우 20년동안 보험금이 매년 10%씩 늘어난다. 일반암 진단 때 최대 9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주계약 300구좌 가입 시 계약일부터 20년 이후)
 
강신웅 AIA생명 상품부문장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암보험은 소비자들이 암보험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보험료와 상품 경쟁력, 두 가지에 초점을 둔 상품이다”며 “가입자의 배경과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의 설계가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은 만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상품의 종류는 1형1종(체증형·무해지환급형), 1형2종(체증형·표준형), 2형1종(평준형·무해지환급형), 2형2종(평준형·표준형) 등 총 네 가지다.
 
월 보험료는 40세 기준 남성 3만 1840원, 여성 2만 2510원이다. (체증형 무해지환급형, 80세납, 월납, 주계약 100구좌, (무)AIA 평생보장 소액암특약 10구좌, (무)AIA 평생보장 고액암특약 10구좌 기준)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www.aia.co.kr) 또는 고객서비스센터(1588-98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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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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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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