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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급 칠레 와인,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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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0, 2016, 18:09:06

홈플러스, ‘와인메이커스 랏’ 출시.. 칠레 최대 와인 그룹 노하우 적용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프리미엄 와인 시장의 포문을 열기 위해 기획한 슈퍼스타(Super Star)4’ 세 번째 시리즈로 칠레의 와인메이커스 랏(Winemaker’s Lot)’ 4종을 내놓는다고 20일 밝혔다.

 

칠레 와인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 연간 와인 판매량 기준 매년 1,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칠레 와인의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1만원대 프리미엄 와인을 소개하고자 슈퍼스타4의 세 번째 주자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소개할 브랜드는 칠레 최대의 와인 그룹인 콘차이토로(Concha y Toro)’가 만든 와인메이커스 랏이다. 칠레를 대표하는 4가지 품종인 까베네 소비뇽·샤도네이·까르미네르·시라를 각 품종별 최고의 전문가라 불리는 와인메이커들과 함께 만들었다고.

 

와인의 레이블에는 각 와인을 만든 와인메이커의 이름과 서명이 담겨 있다. 이들은 모두 콘차이토로 그룹 내에서 주요 프로젝트를 이끌며 드림팀으로 인정받는 명장들로 콘차이토로의 아이콘 와인부터 베스트셀링 와인까지 다채로운 와인의 헤드 와인메이커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와인메이커스 랏은 국내에 공식 출시 전에 이미 국내 유일의 와인 시상식인 ‘2016 코리아 와인 챌린지(Korea Wine Challenge)’에서 금메달(와인메이커스랏 샤도네이)과 동메달(와인메이커스랏 시라)을 수상하며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손아름 홈플러스 와인 바이어는 와인메이커스 랏은 세계적인 와인을 만드는 콘차이토로의 노하우가 집약돼 있는 가성비 좋은 와인이라며 특히 1만원대의 가격에 선보이는 슈퍼 프리미엄 와인으로 대중적인 칠레 와인을 고급스럽게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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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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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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