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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H.O.P.E 발효효소’ 인포머셜 광고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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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0, 2016, 11:09:06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현욱을 모델 기용..제품 특징에 효소 중요성까지 강조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식품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인포머셜광고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출시한 효소 제품 ‘H.O.P.E 발효효소에 대한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둔 인포머셜 광고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포머셜은 정보를 뜻하는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상업광고를 뜻하는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다.

 

15초에서 30초 분량의 일반 광고는 제품의 특징을 자세히 노출하기 어려워 시각화된 정보나 감성적인 내용을 담는 경우가 많다. 반면 인포머셜 광고는 1분에서 2분 이상의 영상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상세히 소개할 수 있다. 이에 보험 등 금융 분야에서 주로 쓰인다.

 

CJ제일제당은 제품의 핵심 장점인 풍부한 효소 함량우수한 발효균주를 구체적인 수치 등으로 알리기 위해 이 방식을 도입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현욱을 모델로 기용한 것도 광고 내용에 대한 신뢰도를 더하기 위해서다.

 

‘H.O.P.E 발효효소’ 1(3g)에는 키위(76g/개 기준) 5개에 해당하는 6000 유니트(unit)의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는데, 이는 기존 발효효소 제품에 비해 최소 2배 이상이다. 탄수화물 분해효소 역시 무(400g/개 기준) 1개에 해당하는 양인 6000 유니트가 들어있다.

 

또한 효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도 담았다. 효소는 신진대사와 세포활동을 도와주는 필수물질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든다. 현대인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스트레스·인스턴트 음식 등으로 인해 더 빠르게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이번 광고는 ‘H.O.P.E 발효효소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식품 형태의 제품을 통해 효소를 추가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알리려 했다. 여기에 자체 기술력으로 전통 누룩에서 찾아낸 발효균주를 사용했고 6가지 곡물의 영양이 담겨있다는 것 등도 강조했다.

 

김영재 CJ제일제당 발효효소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인포머셜 광고는 소비자 건강을 위한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란 점을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알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특성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는 정보를 다양한 경로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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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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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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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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