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KB손보 “생활 속 위험 든든하게 보장받으세요”

URL복사

Thursday, March 10, 2016, 09:03:41

상해·비용·재산손해 등 일상생활 리스크 보장보험 출시
장기구직금 지원금부터 보이스피싱 손해까지 보장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직무대행 부사장 허정수)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담보하는 보장보험을 선보였다.


KB손보는 상해, 비용손해, 소득상실, 재산손해 등 생활 속 리스크를 보장하는 'KB든든국민종합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질병을 제외한 나머지 생활 속 위험을 담보하고, 특약을 통해 각종 영업배상책임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KB손보는 골절, 화상, 교통상해 등의 상해 리스크를 포함해 소송법률비용, 보이스피싱손해, 자동차사고 벌금 등의 각종 비용 리스크도 보장한다. 특약을 통해 화재손해, 화재벌금, 풍수재손해, 임차자 배상책임 등의 재산손해 리스크를 담보한다.


또한 이발사∙미용사 배상책임, 차량정비업소 배상책임, 의약품 배상책임 담보를 통해 전문직업인이 근무하는 사업장에 대한 과실보장을 강화했다.


구직급여 담보를 통해 고용보험에서 구직급여 수령 때 90일 한도로 구직급여 일당을 제공한다. 또 31일과 61일이 지나도 계속 수령할 때 장기구직급여지원금을 지급한다. 질병이나 부상 등으로 실직한 경우 상해질병구직급여 지원금도 제공해 가장의 소득상실을 보장한다.


이밖에 보이스피싱 손해 담보를 통해 보이스피싱에서 입은 실제손해액의 70%(최대 500만원 한도)까지 보상한다. 골프용품에 생긴 화재, 도난, 파손 등을 보상 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3년·5년·7년·15년으로 구성되며, 구직급여 담보를 제외한 전담보 비갱신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배준성 KB손보 장기상품부 부장은 “이번 상품은 날로 다양해져 가는 생활 리스크를 대비했다”며 “특히 다양한 상황과 그에 따른 위험 보장 담보들을 적절히 구성할 수 있어 재산종합 컨설팅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