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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을 나답게”...삼성전자, 개인 맞춤형 냉장고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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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9, 2019, 18:05:00

맞춤 뜻하는 비스포크 냉장고 오는 6월 공개..라이프스타일 반영해 맞춤 구성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는 비스포크(BESPOKE)냉장고는 무엇일까요?”

 

개인 맞춤형 냉장고가 곧 출시된다. 1인 가구부터 가족 구성원, 냉장고 이용 패턴, 구매 품목 등을 고려해 각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냉장고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티저 광고를 공개하고, 개인 맞춤형 냉장고 알리기에 나섰다. 티저 광고에 따르면 오는 6월 삼성전자의 새로운 콘셉트의 비스포크 냉장고가 출시된다. 

 

비스포크(BESPOKE)는 맞춤 정장을 뜻하는 영어로,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제작하는 물건이라는 의미로 넓게 해석된다. 예컨대, 자동차 시트의 색깔, 매트, 내장재 등을 선택해 나만의 비스포크 자동차를 만들기도 한다. 

 

현재 삼성전자는 고객 취향을 설문조사하고,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냉장고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설문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소비자의 가족 구성원(3인 이상 가족, 커플, 싱글 등)을 파악한 후 즐겨 먹는 음식 종류, 선호하는 인테리어를 묻는다. 

 

예컨대, 냉장고 사용자가 2인 커플이고, 신선한 채소류와 과일류를 즐겨먹으면서 심플한 우드키친을 선호한다고 선택하면, 맞춤형으로 냉장고를 구성하는 방식이다. 

 

최근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는 트렌드가 광범위하게 퍼지면서 이번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 성향을 분석하고, 맞춤형으로 제품을 만들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프리즘’도 조만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등 신제품 관련 출시 행사를 준비 중이다”며 “제품 관련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렵지만, 조만간 발표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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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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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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