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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탄소 절반 감축”...LG전자, 탄소 중립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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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0, 2019, 10:05:00

탄소 배출량만큼 배출권 확보해 상쇄...배출량 반으로 줄이고 외부 CDM 활동 늘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자체 에너지 저감과 친환경 제품 생산으로 지구온난화 주범인 탄소를 줄이려는 전자업계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특정 시점까지 탄소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겠다는 선언이 나왔다.

 

LG전자는 오는 2030년까지 사업장 탄소 중립을 이루겠다는 내용을 담은 ‘탄소 중립 2030(Zero Carbon 2030)’을 선언했다고 20일 밝혔다. 탄소 중립이란 배출되는 탄소량만큼 신재생 에너지 등 외부 탄소 감축 활동을 펼쳐 상쇄시키는 것을 뜻한다.  

 

우선 2030년까지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2017년 배출량의 50%로 줄인다. 이와 동시에 외부 탄소 감축 활동에서 얻는 탄소배출권으로 탄소 중립을 실현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 국내와 해외 생산사업장과 사무실에서 탄소 193만 톤을 배출했다. 이를 2030년까지 50%로 줄이면 그 양은 96만 톤에 달한다. LG전자는 생산공정에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고효율 설비와 온실가스 감축 장치를 도입할 예정이다.

 

자체 감축에 더해 탄소배출권을 얻는 저감 활동도 확대한다. 구체적으로는 CDM(Clean Development Mechanism·청정개발체제) 사업을 늘려 유엔(UNFCCC·유엔 기후변화협약 청정개발체제 집행위원회)으로부터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CDM 사업은 기업이 개발도상국에 기술과 자본을 투자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 이를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 달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탄소배출권은 유엔에서 심사∙평가해 발급한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 가전업계 최초로 고효율 가전제품을 활용한 CDM 사업으로 탄소배출권을 확보했다. 회사가 지난해까지 CDM 사업으로 얻는 탄소배출권은 총 34만 톤이다.

 

이밖에 자체 B2B 솔루션도 활용할 계획이다. 태양광 사업을 강화하고 고효율 냉동기와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을 탄소 배출량 저감에 이용한다.

 

이영재 LG전자 안전환경담당 상무는 “각 사업장에서 적극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유엔 CDM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기후변화로 인한 글로벌 이슈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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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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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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