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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WC서 5G 기반 360º 영상솔루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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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8, 2019, 11:02:08

스페인 바르셀로나서 안전·관제·개인미디어에 특화된 세 가지 기술 시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이동통신산업 전시회(Mobile World Congress·MWC) 2019’에서 5세대 이동통신(5G)이 접목된 360도 비디오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공개된 기술은 ‘360º 스마트 서베일런스’·‘360º 라이브 시큐리티’·‘리얼360X피트360’ 등 세 가지로 각각 안전·관제·개인미디어에 특화돼 있다.

 

우선 360º 스마트 서베일런스는 사각지대가 없는 고화질 360도 CCTV를 5G로 연결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사물인터넷 센서와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로 화재나 유해가스 유출 등 산업현장에서 생기는 비상상황을 자동으로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KT는 행사장에서 관제 솔루션을 시연했다. 이 자리에서 관람객들은 작업장 근로자의 안전장비 착용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해 미착용 부위를 알려주는 인공지능 영상분석 기술 체험이 가능했다. 

 

보안에 중점을 둔 360º 라이브 시큐리티는 피트360 시큐리티 장비로 고해상도 360도 영상을 찍어 5G를 이용해 딥러닝 기반 영상분석서버에 실시간 전달한다. 현장 요원은 영상 분석 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받는다. 

 

리얼360X피트360은 360도 영상으로 1인 방송을 하거나 영상을 공유하며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피트360 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리얼360 서비스로 유튜브360 플랫폼에 전송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 

 

촬영에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를 활용하기 때문에 방송이나 통화를 하면서도 손이 자유롭다는게 KT의 설명이다. 또 화면을 돌릴 수 있어 입체적인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전홍범 KT 융합기술원장은 “360º 스마트 서베일런스가 스마트팩토리에 적용되면 5G 네트워크와 연결된 고해상도 360º CCTV로 넓은 영역을 실시간 관제할 수 있다”며 “360º 라이브 시큐리티를 통해 처리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분석하면 빠른 대응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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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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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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