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유통

LG생활건강, 지난해 영업익 7111억원…전년비 44.9% ↓

Wednesday, February 01, 2023, 10:02:48 크게보기

지난해 매출 11.2% 줄어든 7조1858억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이 지난해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및 원자재 상승 여파로 영업이익이 절반가량 줄었습니다. 

 

1일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감소한 71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감소한 1조8078억원, 영업이익은 46.5% 줄어든 128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화장품·생활용품·음료 등 전 사업 부문에서 영업이익이 감소해 실적이 부진했습니다.

 

4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7% 줄어든 8701억원, 영업이익은 57.7% 감소한 79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연간 실적으로 보면 화장품 사업 매출은 3조21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줄었고, 영업이익은 3090억원으로 집계돼 64.7%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대표 럭셔리 브랜드 ‘후’가 틱톡·콰이쇼우 등 신규 온라인 플랫폼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지만,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현지 매장과 면세점 등 주요 채널에서 매출 부진이 이어져 실적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생활용품 사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5265억원,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18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연간 매출은 2조2098억원을 달성해 7.4%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189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9.1% 감소했습니다.

 

음료 사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한 4112억원, 영업이익은 8.1% 감소한 30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연간 매출은 1조7642억원, 영업이익은 2122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각각 10.8%, 3.7% 증가했습니다. 

 

4분기는 음료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지만, 지난해 11월 열린 카타르 월드컵 영향으로 편의점·배달 채널 등에서 탄산 음료 판매가 증가해 매출이 늘었습니다. 다만 원부자재 단가 인상에 따른 원가 부담이 지속해 수익성 개선은 어려웠다는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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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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