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메리츠화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9월 한달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챗GPT를 활용한 생성형AI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지난8월 진행된 시범교육에서 업무효율 개선 효과에 대한 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본격 확대 시행됐습니다.
경영진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프롬프터 작성 방법, 데이터 분석 및 코딩, 프로젝트 관리 방법 등 챗GPT활용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부서별 업무 특성과 개인별AI활용 수준을 반영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수준별로 제공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직원 개개인의AI활용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전사적 업무효율 제고를 위해 AI도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손해보험사 중 최초로 보험상담 과정에 생성형AI를 도입했으며, 임직원 업무지원을 위한 전용 AI를 개발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습니다.
메리츠금융그룹 관계자는“앞으로도 직원들의AI활용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직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이고,메리츠금융 전반으로AI도입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