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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참여하면 ‘포인트’ 주는 AI 기반 설문 조사 ‘돈 버는 설문’ 출시

Wednesday, May 22, 2024, 10:05:28 크게보기

설문 참여시 T플러스포인트 받는 앱테크 방식의 서비스 제공
AI 기술 활용한 응답자 타겟팅과 분석 리포트 제공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빅 테이터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AI 기반 설문 서비스(가칭 '돈 버는 설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SKT가 자체 제작하는 설문과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하는 설문으로 구성되며 고객은 두 가지 설문 모두 T멤버십 앱 내의 '미션'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업로드되는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여러 내용을 짧은 문항으로 담고 있어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외부 의뢰 설문은 기업 또는 소상공인 등이 고객의 의견과 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별도로 SKT 측에 요청해 설계됩니다.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타겟 고객에게만 노출돼 설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은 관심 분야의 설문을 완료하면 T플러스포인트를 지급받아 이를 다양한 T멤버십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종합하여 설문 대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정확한 응답을 많이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상자를 타겟팅하는 과정에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SKT의 AI 기술이 활용됩니다.

 

의뢰 기업은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를 받을 수 있어 간편한 시장조사가 가능합니다.

 

SKT는 이번 서비스가 전문 리서치 업체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 업체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200만건 이상의 설문을 진행하는 파일럿 서비스를 통해 설문 진행 속도 개선, '공유' 기능 추가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습니다.

 

장홍성 SKT AdTech CO 담당은 "SKT의 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SKT의 빅데이터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결합해 다양한 방면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설문을 쉽게 의뢰하고 참여할 수 있는 AI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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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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