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te 건설/부동산 Society 사회

은마아파트재건축 내부 소송에 올스톱…조합 "발목잡기 적극 대응"

Wednesday, February 14, 2024, 11:02:27 크게보기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서울 은마아파트 재건축사업이 내부 소송으로 마비 상태입니다. 비대위 성격의 은마아파트소유자협의회(은소협)가 현 은마아파트재건축조합장을 상대로 직무집행정지 소송을 제기한 상태로, 은마아파트재건축조합은 은소협의 발목잡기라며 적극적인 소송대응을 통해 정상화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은마아파트재건축조합은 김앤장법률사무소, 삼양을 조합의 보조참가 변호사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재건축조합은 지난 2월 7일 대의원회 회의를 열고 2024년도 준예산 적용의 건과 관련해 예비비 10억원을 소송비용으로 전용하는 안건을 올려 재적인원 125명 중 122명이 찬성으로 가결했습니다.

 

현재 은마아파트재건축조합은 은소협과 소송전으로 업무가 마비된 상황입니다. 1월말 서울시에 제출 예정이던 49층 변경안도 무산되었고 병행해 준비 중이던 건축심의도 중단된 상황입니다. 은마아파트 관계자에 따르면 재건축조합이 아닌 외부단체 등에서 아파트 조합원들에게 허위사실이나 가짜뉴스 등을 내용으로 하는 휴대폰 문자를 보내는 등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은마아파트재건축 소송전은 재건축조합장 선거에서 낙선한 후보가 선거결과에 불복하면서 시작됐습니다. 해당 후보는 조합장 선거에서 2000표 가량의 차이로 낙선한 뒤 '선거 과정에서 표를 바꿔치기 했다'고 주장하며 대형 로펌을 선임해 소송을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후보와 은소협측은 '선관위가 개표전에 투표함을 개봉했다'고 주장하고 있고 재건축조합은 '개표전 개봉은 없었으며, 은소협이 주장하는 개봉은 선거가 모두 종료된 뒤 한달 후 재판 자료제출을 위해 무효처리된 투표지와 관련 서류가 들어있던 나무통을 개봉한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재건축조합은 또 은소협이 주장하고 있는 ‘투표 봉투를 열어보았다’ 등 사실관계가 다른 부분을 입증하기 위해 지난 1월말 선거관리위원회의 CCTV 영상 전체를 법원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조합측 관계자는 "은소협의 시간끌기 소송 등으로 허송세월 보내고 있다"며 "조합원들이 더이상 재산권 침해, 피해를 받지 않도록 강력한 법적대응 등을 통해 정상화 해 당초 조합의 사업계획에 따라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