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산업군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상위 100개를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858.5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32위를 차지했습니다.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견고한 브랜드 신뢰와 경쟁력을 입증했는데요. 코웨이는 최근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미니·맥스’ 3종을 출시해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스탠다드는 기존 콤팩트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얼음 저장용량을 약 49% 늘렸으며, 미니는 가로 20cm의 크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맥스는 국내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중 최대 용량인 2.1kg의 얼음 저장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공기 관리에 특화된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82㎡ 모델 2종을 선보였습니다. 듀얼 흡입 시스템과 4단계 필터 구조로 실내 공기를 강력하게 케어하며, ‘에어매칭필터’를 통해 계절과 환경에 맞춘 청정 성능을 구현합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품질로 소비자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