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식품

롯데칠성음료, 4세대 맥주 ‘크러시’ 차별화된 프로모션 주목

Monday, April 22, 2024, 15:04:14 크게보기

4세대 아이돌그룹 에스파 카리나 전격 모델 발탁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 등으로 젊은 세대 집중 공략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크러시(KRUSH)'의 다양한 프로모션이 주류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크러시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페일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출시되었습니다.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Kloud)'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적용해 크러시라는 이름이 만들어졌습니다. 

 

크러시는 출시 당시 이른바 4세대 아이돌 그룹으로 평가받는 '에스파'의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해 주목을 받았고 이후 서울 마포구의 '아키토리 잔잔 홍대점' 등 서울과 수도권 주요 상권에 '크러시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하며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여기에 2024 시즌 개막을 맞아 서울을 연고로 하는 K리그 인기 구단 중 하나인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FC서울의 홈경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크러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주류업계에서는 카리나의 크러시 모델 기용과 FC서울과의 스폰서 계약 등을 놓고 기존 맥주 브랜드와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선을 긋는 새로운 맥주 '크러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키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 중에 있다"며 "'크러시'가 기존의 맥주를 넘어서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흐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5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