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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고객패널 ‘DGB참소리자문단’ 본격 가동

Wednesday, March 13, 2024, 20:03:04 크게보기

금융소비자 시각으로 다양한 의견 개진
"경영 개선방안 적극 수용해 업무 반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DGB참소리자문단' 발대식을 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전날 대구 수성동 본점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서정오 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상무)와 11기 DGB참소리자문단원 10명이 참석했습니다.


서정오 상무는 발대식에서 "올바른 소리를 전하는 참소리자문단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소비자 차원의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권익증대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올바르고 진실된 것'을 뜻하는 '참'에서 이름을 딴 대구은행 고객패널 DGB참소리자문단은 2014년 출범했습니다.

 


그간 금융소비자 시각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확인 업무 도입,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터넷뱅킹 음성지원기능 개선, 비대면대출 취급시간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고 실제 대구은행 업무에 반영됐습니다.


특히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당시 영업점 현장을 찾아 판매실태 현황조사와 민원취약부분 조사활동을 하는 등 소비자보호 내부통제체계 구축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밖에도 시각장애인 금융접근성 관련 현황조사, 점포효율화 의견 제시 등 금융취약계층 불편사항에 관한 정책수립에 참여하고 있다고 대구은행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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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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