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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KB, 고객 있는 모든 곳 모든 순간 함께 해야”

Monday, January 08, 2024, 14:01:31 크게보기

상생금융은 시대적 소명…사회 기여 역할 찾아야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 제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우리 사회에서 금융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과 역할을 찾는 것이 KB의 시대적 소명"이라고 말했습니다.


8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지난 5일 그룹 전체 경영진 270여명이 참석한 '2024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이렇게 적극적인 상생금융 실천을 강조했습니다.


양종희 회장은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KB가 어디든 함께 해야 하고 모든 순간 고객과 연결돼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며 "생존하는 것이 곧 성장하는 시대를 맞아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자"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양종희 회장은 그룹 경영진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경영진과 CEO는 한 팀"이라고 역설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룹 경영전략은 CEO 한명이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주주와 고객 관점에서 수립되어야 하고 임직원 모두 함께 공유하고 실천해 가야 한다"고 부연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새로운 미래를 위한 융합과 화합'이라는 주제 아래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그룹 차원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KB금융 중장기 지향점으로는 '평생금융파트너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이 제시됐습니다.


KB만의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에 감동을 선사해 전통적인 금융 영역의 한계를 뛰어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금융그룹으로 성장해 가자는 의지가 담긴 것이라고 KB금융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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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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