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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고객의견 반영해 ‘신한플러스’ 전면 개편

Tuesday, July 13, 2021, 11:07:35 크게보기

고객 편의성 제고 및 접근성 강화 위한 UI/UX 개편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원신한 플랫폼 신한플러스의 UI/UX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그룹 통합 서비스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는 ▲신한은행 SOL(쏠)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내에 앱인앱 형태로 탑재돼있는데요.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약 100개가 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플러스는 고객 관점의 가치성장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디자인 선정·메뉴배치 등 이번 UI/UX 개편 전 과정에 고객 설문조사를 반영했습니다.

 

먼저 기존 6개였던 메인 화면을 ‘나의 혜택’, ‘재테크+’, ‘이벤트+’ 3개 화면으로 단순화했는데요.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첫 화면인 ‘나의 혜택’에 고객의 신한금융그룹 전체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또한 ‘재테크+’ 메뉴에 새롭게 만든 고객별 맞춤 ‘베스트 상품 안내 서비스’를 배치했습니다. 주요 진행 이벤트 및 스탬프 쿠폰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은 ‘이벤트+’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신한플러스의 새로운 UI/UX는 기존에 사용하던 신한금융그룹 그룹사 앱의 최신 버전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플러스가 그룹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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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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