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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生, ‘The따뜻한스마트변액통합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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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14, 15:04:43

은퇴 전 사망·고도장애일 경우 유족에 매월 보험금 지급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한화생명은 은퇴 전 가장(家長)의 소득상실에 대비해 사망이나 80% 이상 고도장해 시, 유가족에게 매월 보험금을 지급하는 ‘The따뜻한스마트변액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변액종신보험은 기존의 종신보험과 달리 물가상승률을 감안해 월 급여금을 가입 후부터 사고 발생까지 매년 5%씩 체증해 보장금액을 최대화했다.

 

가입했을 때 금액의 2%를 가입 후부터 사고 발생까지 매년 5%씩 체증해 고객이 60세 전에 사망하거나 80% 이상 장해를 입으면 체증된 월 급여금을 60세까지 매달 지급한다.

 

유가족은 가장이 사망했을 경우에도 소득상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 급여금 수령여부에 관계없이 사망하면 가입금액의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여기에 CI보험료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하면 중대한 질병(CI: Critical Illness)에 포함되는 암·급성심근경색증·뇌졸중 등을 진단받을 경우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의 목적에 따라 보험의 전환도 가능하다. 은퇴 후 생활자금이나 자녀 결혼자금 등 목돈이 필요하면 보장형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적립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부분 전환이 가능해 추가 보험료 없이 종신과 저축을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후 노후자금으로 활용 가능하다. 가입 당시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한다. 만약 연금 전환할 경우 경험생명표에 의한 연금액이 크면, 더 큰 금액을 연금으로 지급한다.

   

미성년 자녀의 보험금 수령권 보장을 위한 양육자금전환특약도 있다. 자녀가 성인(19)이 될 때까지 법정대리인이 사망보험금의 50% 이상 일시 수령하는 것을 제한하는 제도다. 나머지 금액은 자녀가 성장하는 동안 매월 양육자금 형태로 수령하면 된다.

 

장기간병보장, CI보장특약, 실손의료보장 등 다양한 특약도 30개까지 추가 가능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할 수 있고, 계약 후 중도부가도 가능하다. 고액계약 가입자에 한해서는 월 보험료의 최대 7.5%까지 할인도 된다.

 

김운환 한화생명 상품개발실장은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소득상실이 발생하면 종신보험에서 꼭 필요한 보장이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다사고발생 때까지 월 급여금을 매년 체증해 보장을 현실화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가입의 예로 최저가입 기준은 1(소득보장·Plus·체증형)은 가입금액 5000만원 및 보험료 10만원이며, 2(기본형), 3(실속형)은 가입금액 1000만원 및 보험료 5만원 이상이다.

 

가입 연령은 최소 만 15(체증형은 25)~65세이며, 30세 남자가 20년납(1, 소득보장체증형)으로 주계약 5000만원 가입시 월 보험료는 1195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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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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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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