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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덴셜生, 하이브리드유니버셜보장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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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14, 15:04:45

하나로 사망·노후·질병까지 보장하는 무배당 하이브리드보험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푸르덴셜생명(대표이사 손병옥)은 하나의 상품으로 사망보장뿐만 아니라 노후를 대비한 연금보장과 질병보장까지 가능한 ‘(무배당)하이브리드유니버셜보장보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보험은 인생에서 가장 필요한 사망과 노후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결합하고 니즈에 따라 질병특약을 부가할 수 있어 맞춤형 보장을 강화했다. 또한 체증형 선택에 따라 사망보험금이 최대 3배까지 늘어나 미래의 물가상승에도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시중금리에 연동하는 공시이율을 적용해 시중금리 상승할 경우 추가적인 적립금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푸르덴셜생명의 공시이율은 업계 최고 수준 4.10% (20144월 기준)이며 적용기간도 가입 후 1년간 확정돼 수익을 높일 수 있다. 반면 시중금리가 하락하더라도 예정최저적립금은 3.5%로 보증돼 안정적인 자산 확보가 가능하다.

 

체증형은 특약 가입을 통해 노후자금과 장기간병자금의 규모도 함께 증가해 미래 물가상승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체증형은 개인별로 기본 체증형은 선택한 체증나이부터 종신까지 매년 가입금액의 5% 집중 체증형은 체증나이부터 20년간 매년 가입금액의 10% 단기 체증형은 체증나이부터 10년간 매년 가입금액의 5% 등의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연금으로 전환할 경우에는 가입 당시 경험생명표를 적용하고 전환 후 10년경과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가납입, 자유납입, 중도인출이 자유롭고, 질병·재해·사망 특약, 제도성 특약도 결합할 수 있어 고객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신우철 푸르덴셜생명 상품개발담당 전무는 길어진 노후에 대비하기 위해 사망보장과 노후연금을 하나로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보험이 높은 판매율을 보인다며 여기에 안정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이브리드유니버셜보장보험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공시기준이율에 활용되는 회사의 운용자산 이익률이 업계 상위를 유지하고 있어 현재와 같은 저금리 상황에서 계약자의 혜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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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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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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