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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나타워에서 TM 전문회사로 업계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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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30, 2014, 11:03:59

라이나생명 美 본사 시그나그룹 데이비드 코다니 회장 방한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사옥 매입은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의미합니다. 최고의 텔레마케팅 회사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보험기업 시그나(Cigna)의 한국법인인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은 지난 28일 시그나타워 입주와 모기업인 시그나 그룹 회장인 데이비드 코다니 방한을 계기로 시그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데이비드 코다니 회장은 회사소개로 운을 뗐다. 그는 시그나 그룹은 미국 내 보험회사로 시작해 지금은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35000여명의 직원들이 일하는 글로벌 헬스 서비스 리더로 성장했다지난해에는 324억 달러(USD)의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코다니 회장은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지난 10여 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온 라이나생명은 시그나그룹 내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한국 진출 27년 만에 사옥을 매입한 이유는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함께 사업 확대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며 향후 10년 후에 라이나생명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라이나생명은 고령층에 특화된 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한국 최초로 출시한 OK실버보험, 실버암보험을 비롯, 치매보험, 실버건강보험, 간병보험 등이 대표적인 상품들.

 

코다디 회장은 암보험에 가입하지 못했던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라며 또한 라이나생명은 시니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시니어플랫폼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나생명의 시니어플랫폼은 시니어 매거진, 멤버십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니어대상매거진 ‘Hey Day’5월에 창간되며, 시니어를 위한 복합문화건강 공간인 시니어카페를 연내 오픈할 계획이다.

 

4월말 론칭할 예정인 멤버십 서비스는 건강검진·건강식품·휘트니스센터 할인과 함께 미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을 여행 중인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도 포함하고 있다.

 

코다니 회장은 라이나생명은 국내 최고 텔레마케팅(TM) 전문 보험사로서, 시그나타워 입주를 계기로 TM 문화의 기준을 한 단계 높이겠다는 계획도 전했다.

 

라이나생명은 종로 광화문 인근에 위치한 프라임급 빌딩인 시그나타워를 TMR과 임직원으로 채워 전용 사옥으로 사용한다. TMR 2000여 명과 본사 임직원 약 600여명이 입주해 있는 시그나타워는 TMR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시설들을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라이나생명은 최선 설비를 갖춘 쾌적한 시설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TMR이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로서 입지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국내 TM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업계의 기준을 한단계 높인다는 전략과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한편 이 날 간담회에는 라이나생명 대표 홍봉성 사장을 비롯해 시그나 글로벌 인디비쥬얼(Cigna Global Individual) 대표인 제이슨 새들러(Jason Sadler)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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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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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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