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키움증권은 ‘중개형ISA에서 계속되는 찐-혜택, 미국주식 받고, 상품권도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중개형 ISA 계좌개설 및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세가지 주요 혜택을 제공합니다.
중개형 ISA계좌를 신규개설 및 타사에서 이전하는 고객 전원에게 최대 5주까지 무작위로 미국주식을 지급합니다. 만기 후 재가입고객도 신규개설시 이벤트 대상에 포함됩니다.
또 중개형ISA 계좌 최초 첫 거래 고객중 2000명을 추첨해 최대 3주 미국주식을 지급합니다.
이와함께 중개형ISA 신규개설, 타사에서 이전 및 기존 고객 모두 순입금 금액에 따라 조건충족시 최대 200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 및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계좌에서 발생한 순손익에 대하여 일반형은 최대 200만원, 서민형은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의무가입기간 3년을 채우지 못하고 중도해지시에는 세제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과세특례로 감면받았던 세금이 추징돼 유의해야합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중개형 ISA를 활용한 국내 배당주, 국내상장 해외 ETF 등의 투자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절세와 이벤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이벤트 신청이 필수이며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