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인터뷰

[줌人] “마스크 착용 일상화, 앞트임 수술 트렌드 됐다”

Thursday, October 21, 2021, 17:10:40 크게보기

신용호 비아이오성형외과 원장
앞트임·뒷트임 성형수술 국내 권위자로 유명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코로나19에 따른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성형수술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비아이오성형외과 신용호 원장은 국내에서 눈성형 관련 권위자로 손꼽히는 성형외과 전문의입니다.

 

최근 인더뉴스와 만난 신 원장은 “코로나19로 성형외과 수술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지만 눈매가 부각되는 만큼 눈성형 수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크고 시원한 눈을 위한 앞트임과 뒷트임, 그리고 45도 트임 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앞트임 수술은 눈 밑을 절개한 뒤 몽고주름을 없애 눈 앞을 열어주며 흉이 보이지 않게 자연스럽고 시원한 눈매를 만드는 성형수술입니다. 눈의 가로폭이 작고 눈 사이가 멀어보이는 눈과 눈매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가진 사람들이 선호하는 눈성형 수술입니다.

 

 

특히 흉질 우려가 없는 앞트임 수술은 신 원장이 1990년대 말에 수술방법을 개발에 2002년 미용학회에 발표하면서부터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신 원장은 당시 뒷트임 수술방법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눈꼬리 족을 절개해 눈의 가로길이를 늘려주는 수술로서 눈꼬리의 피부, 인대, 점막을 전층 절개해서 뒤쪽으로 삼각피판을 연장, 외측으로 흰자위를 넓혀주는 수술입니다.

 

신 원장이 개발한 흉터 없는 앞트임과 뒷트임 수술은 이후 국내 성형외과의 주요 수술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의대생들의 성형외과 교과서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신 원장은 “최근에는 앞 트임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밑트임과 45도 방향 트임도 많이 시행하고 있다”며 “45도 트임은 골막을 이용해 45도 방향을 키워주는 성형방법으로 크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시켜주는 만큼 마스크로 얼굴을 가려도 인상을 달리 보이게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 원장은 “동양인의 눈의 좌우폭은 평균 28~31mm인데 시각적으로 31~32mm 정도의 폭이 시원해 보인다”며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되면 앞트임과 뒷트임 수술을 하려는 아시아 의료관광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