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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볶음너구리, 출시 30일 만에 1000만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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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5, 2017, 11:04:21

대형마트 판매 2위 차지..짜왕·맛짬뽕·부대찌면 이어 히트제품 등극
SNS서 시식평 공유 등 입소문 효과..“길게 매월 100억원 판매 목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농심 볶음너구리가 출시된 지 30일 만에 1000만개 이상 팔리면서 프리미엄 라면 시장 히트제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볶음너구리는 대형마트 라면판매에서 단숨에 2위를 기록, 정통 인기브랜드와 프리미엄 신제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국내 라면시장에서 대형 히트 브랜드 탄생을 예고 중이다.


5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 2월 27일에 출시된 볶음너구리는 3월 28일까지 30일 간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약 1010만개가 판매됐다. 농심은 지난 1982년 너구리를 선보인 데 이어 35년 만에 국물 없는 라면으로 너구리 2탄을 새롭게 내놨다.


◇ 출시 한 달 만에 ‘1000만개‘ 판매 돌파..SNS상 시식평 화제


볶음너구리는 특유의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진한 풍미의 해물소스, 국내 최대 중량의 건더기스프로 구성돼 있다. 짭쪼름하면서 매콤한 맛이 더해져  ‘제2의 짜파구리’라는 입소문이 유행처럼 번지며 판매가 급증했다. 농심에서 출시한 유일한 해물볶음라면이다.


볶음너구리의 인기는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다. 현재 사진공유앱 ‘인스타그램’에 등록된 볶음너구리 관련 태그는 5600건을 넘어섰으며, 한 포털사이트 내 블로그 포스팅 건수도 1만 1600건을 돌파했다. 누리꾼들은 “볶음너구리, 이건 내 취향저격(slis***)”, “농심 볶음너구리, 너구리 캐릭터 어묵에 반했다(seau***)”, “볶음너구리 후기! 히트다 히트!(Sunday30***)” 등 다양한 시식평을 올리고 있다.


농심에 따르면 3월 한 대형마트 전국 라면 판매 실적에서도 볶음너구리는 신라면에 이어 2위를 차지할 만큼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볶음너구리는 지난해 부대찌개라면 이후 가장 뚜렷한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볶음너구리 판매호조로 농심은 생산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가동 중인 안성공장, 구미공장을 비롯해, 안양공장까지 생산라인을 확대해 늘어나는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볶음너구리가 여름 휴가철과 연말 라면성수기까지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과 일본 등 교민들에게까지 입소문이 퍼져 수출계획도 서둘러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  짜왕·맛짬뽕 이어 볶음너구리 히트제품 등극..매출도 ‘오름세’


라면 시장에 1000원이 훌쩍 넘는 프리미엄 라면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최근 농심도 프리미엄 라면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 2015년 선보인 짜장 라면인 '짜왕'에 이어 같은 해 12월 '맛짬뽕'을 선보였다. 짜왕의 경우 1500원의 높은 가격에도 출시 한 달 만에 600만개 이상 판매됐고, 그 해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짬뽕의 불맛을 살려 짬뽕 고유의 맛을 살린 '맛짬뽕'도 인기를 끌었다. 출시 30일 만에 1300만개 가량 팔렸으며, 50일 만에 2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과거 농심에서 판매했다가 단종된 '부대찌개면'을 프리미엄 라면으로 재출시해 50일 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라면의 연이은 히트로 농심의 매출도 오르고 있다. 지난 2014년 한 해 농심의 매출은 2조 420억원을 기록했는데, 짜왕과 맛짬뽕이 출시된 2015년 매출은 2조 1800억원 규모로 상승했다. 작년은 2015년보다 더 높아진 2조 2170억원을 기록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영업이익의 경우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 지난 2015년 1120억원을 기록해 전년(2014년 735억)보다 385억원 가량 높았다. 다만, 2016년 매출액은 900억원 가량으로 2015년에 비해 220억원 가량 감소했다. 프리미엄 라면이 출시 첫 해에 비해 매출액이 점차 감소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농심은 올해 볶음너구리 출시로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신라면과 짜파게티, 너구리 등과 함께 매월 100억원 이상 꾸준히 판매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작년 연말 라면 가격을 5.4% 정도 인상한 것도 올해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출시 첫 달 SNS상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불티나게 판매되기 시작했다”면서 “2분기에도 볶음너구리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대형마트에 너구리 대형 캐릭터 인형이 스티커와 제품 한 봉지를 무료로 나눠주는 등 샘플링 행사와 온라인상에서 영화관람권을 주는 등 이벤트도 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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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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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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