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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래버스, 드디어 익스플로러 제쳤다...“비결은 차체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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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6, 2020, 09:08:10

25대 차이로 수입 대형 SUV 1위 올라..동력성능, 서비스망도 강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 트래버스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이후 처음으로 대형 SUV 판매 1위에 올랐습니다. 트래버스는 수입차업계의 강력한 라이벌인 포드 익스플로러를 25대 차이로 따돌렸는데요. 동력 성능과 차체 크기가 무기인 트래버스는 전국 400여 개의 한국지엠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6일 쉐보레에 따르면 트래버스는 지난 7월 427대(KAIDA 기준)가 등록돼 수입 대형 SUV 시장의 왕좌를 거머쥐었습니다. 트래버스는 차종별 판매 순위 8위를 기록하며 익스플로러를 9위로 내려 앉혔는데요. 오랜 기간 시장 1위를 지켜온 라이벌을 처음으로 제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평가입니다.

 

지난해 11월부터 KAIDA 집계에 포함된 트래버스는 수개월에 걸쳐 익스플로러를 바짝 추격해왔는데요. 쉐보레가 꼽는 트래버스의 인기비결은 ‘압도적인 차체크기’ 인데요. 트래버스는 국내 모든 SUV 가운데 가장 크고, 익스플로러와 비교해도 150mm나 전장이 더 깁니다.

 

3.6ℓ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동력성능도 동급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 314마력, 최대 토크 36.8kg.m의 힘을 내고, 사륜구동 시스템도 기본 적용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국 432개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트래버스의 강점으로 꼽힙니다. 국산차 서비스네트워크를 함께 쓰기 때문에 수입차임에도 편리하게 수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게 쉐보레의 설명입니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달 총 1106대(KAIDA 기준)의 수입 모델을 등록하며(판매 기준은 1290대) 전체 5위를 달성했습니다. 국내에 생산공장이 있는 쉐보레는 국산차 외에도 다양한 수입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요. 쉐보레의 수입 모델은 볼트EV(전기차), 카마로SS(스포츠카), 이쿼녹스(중형 SUV) , 트래버스(대형 SUV), 콜로라도(픽업트럭) 등 5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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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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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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