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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生, 업계 첫 온라인 변액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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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8, 2014, 13:04:57

다이렉트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수수료↓·환급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어렵고 복잡하다는 변액보험의 편견을 깨고, 누구가 쉽게 온라인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변액보험이 선보였다.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최현만)은 지난 7일 업계 최초로 온라인에서 가입할 수 있는 미래에셋생명 다이렉트 변액적립보험()1404 진심의 차이를 자사 다이렉트보험 홈페이지(http://direct.miraeasset.com)에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래에셋생명이 출시한 진심의 차이를 인터넷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변액보험이다.

 

일반 보험상품과 달리 저축, 펀드와 유사한 후취방식의 사업비 체계를 도입해 초기 납입한 보험료 전체를 사업비 차감 없이 특별계정에 투입시켜 초기 수익률과 해지환급금을 높였다.

 

3개월 후 해약시 환급률은 99.7%에 달해 기존 보험에서는 볼 수 없는 환급률을 보인다. (남자 40세 기준, 월납 보험료 50만원, 5년납, 글로벌채권형100% 선택, 투자수익률 3.50% 가정시)

 

또한, 이 상품은 해외주식형, 해외채권형, 국내주식형, 국내채권형 펀드의 풀(Full) 라인업으로 구성돼 고객의 투자 성향별로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펀드 선택을 하지 않고도 시장상황에 따른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포트폴리오형으로 구분된 글로벌 MVP(Miraeasset Variable insurance Portfolio) 펀드는 매 분기별 미래에셋생명 고객자산배분위원회에서 정한 포트폴리오에 따라 펀드에 투자하기 때문이다.

 

온라인 보험답게 모바일 상에서도 관리가 쉽다. 수익률 조회, 펀드 변경과 적립금 이전과 같은 사후 관리서비스도 고객이 인터넷에서 직접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1페이지 리포트를 통해 현재 투자하고 있는 펀드별 현황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가입하고 있는 보험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차승렬 미래에셋생명 스마트Biz팀장은 다이렉트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는 업계 최초로 상품의 의미를 넘어 고객들이 변액보험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온라인·모바일 시대에 고객 가치 실현이라는 진심을 담은 다양한 상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품은 적립형과 거치형으로 나뉘고, 가입나이는 만 19세부터 65세이며 보험가입기간은 5~30년이다. 보험료는 적립형은 5만원부터며, 거치형은 500만원 이상이다.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중간에 추가로 보험료를 납입하고 싶으면 기본보험료 총액의 2배까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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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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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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