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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이용자 맞춤형 택시 예약 서비스 도입

Thursday, July 20, 2023, 17:07:10 크게보기

'맞춤 기사 선택’, '비즈니스용 행사 의전' 서비스 선봬
예약 서비스 기능 고도화 기반 이용자 편의성 높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일반 이용자를 위한 '맞춤 기사 선택'과 기업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용 행사 의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 개별 이동 목적에 따라 필요한 택시 서비스를 미리 예약할 수 있는 맞춤형 기능을 적용한다"면서 "예약 서비스의 기능 고도화를 기반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기사들의 신규 수요 확보하고자 한다"고 도입 이유를 밝혔습니다.

 

'맞춤 기사 선택'은 승객 이동 목적이나 기존 이용 이력에 따라 택시를 선택할 수 있는 예약 기능입니다. 카카오 T 블랙·벤티·펫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인원, 이동 목적에 따라 ▲공항을 전문으로 하는 택시 ▲영어 가능한 택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경험이 좋았던 택시를 다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근 1년 내 이용한 이력이 있거나, 카카오 T 앱에 QR코드형 기사 명함을 직접 저장한 경우에 한해 해당 택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맞춤 기사 선택 서비스 이용료는 1000원이며, 오픈 초기에는 한시적으로 무료로 운영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용 행사·의전' 예약 서비스도 운영 중입니다. ▲기업 행사 VIP 의전 ▲외국인 고객의 입출국 ▲기업 임원 출퇴근 ▲컨퍼런스용 대량 예약 등을 위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 T 비즈니스 회원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비즈니스용 카카오 T 블랙과 벤티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획일적인 택시서비스에서 고도화된 예약 기능 도입으로 서비스를 다변화함으로써, 이용자 이동 편의성 증대는 물론 기사들의 추가적이고 안정적인 수요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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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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