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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금융앱 ‘뉴쏠(New SOL)’ 출시…‘고객중심’ 표방

Friday, October 21, 2022, 09:10:23 크게보기

1만 고객자문단 '뉴 앱 프로젝트' 참여
기존 쏠(SOL)보다 최대 4배 빠른 속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의 금융 앱 '쏠(SOL)'이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뉴 쏠(New SOL)'로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지난 20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뉴 쏠 언팩 세리머니'를 열고 뉴 쏠의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뉴 쏠 개발 철학 키노트 스피치, 뉴 쏠 개발에 함께한 고객과 직원의 '솔직한 개발 스토리&토크쇼'가 펼쳐졌습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기존 쏠 대비 최대 4배 빠른 속도로 개선됐다는 점과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뉴로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나만의 홈 화면', 수취인을 계좌번호가 아닌 친구·그룹으로 등록해 바로 이체할 수 있는 '뉴 이체', 거래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뱅크' 등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뉴 쏠은 인공지능(AI) 기술로 30여 가지 금융 업무를 도와주는 '셀프 클로징 챗봇', 큰 글자 크기로 시니어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쉬운 모드'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한은행은 뉴 쏠을 '고객 중심의 금융 앱'이라고 설명합니다. 2018년 쏠 출시 이후 수집된 앱 관련 고객 의견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자문단 1만명을 모집해 1년여 동안 '뉴 앱 프로젝트' 기획·개발 과정에 참여토록 했기 때문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서 은행의 앱이 아닌 고객의 앱을 만들어 고객 중심을 실현하고 기존 금융 앱의 패러다임을 진정한 고객 중심으로 전환했다"며 "고객이 원하는대로 더 쉽고, 더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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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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