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政 “불법정보 활용 보험설계사, 영구 퇴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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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0, 2014, 10:03:21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개인정보관리 실태 일제히 점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정부는 앞으로 불법정보 수요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불법유통 정보를 활용한 대출모집인, 보험설계사 등은 영구적으로 퇴출시킬 방침이다.

 

10일 금융위원회와 기획재정부가 공동으로 준비한 금융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 종합대책마련에서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 같은 내용을 담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는 지난 카드사의 개인정보유출사건의 후속조치로 개인정보보호강화에 나서고, 이에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구형하는데 매우 중요한 실천과제로 강조했다.

 

발표 내용은 지난 1월에 발표한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 재발방지대책의 내용에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발전시킨 내용으로 국회 국정조사 논의과정에서 제기된 내용도 포함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객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을 보다 명확히 구분하고 계약체결 과정에서도 최소한의 필요한 정보만 수집토록 했다. 또한 소비자가 본인 정보 이용현황을 금융회사에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고, 삭제와 보안조치도 요청할 수 있게 된다.

 

금융회사 CEO가 신용정보보호와 관련한 의무를 부여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을 경우 엄정한 징계를 가하고 금융회사에는 징벌적 과징금을 내도록 했으며, 사이버 안전대책을 강화해 금융회사의 내·외부망 분리와 개인 고유식별정보 암호화를 추진하는 등 전산보안 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이미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한 피해가능성이 없도록 꼭 필요한 정보외에는 파기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불법유통 정보를 활용한 대출모집인, 보험설계사 등은 사실상 영구적으로 퇴출하고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불법행위에 이용된 전화번호는 신속히 차단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기획재정부는 앞으로 통신, 의료, 공공부문 등 사회전반에 걸쳐 개인정보보호 관리실태를 일제히 점검할 계획이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번 발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다 근본적이고 포괄적인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재발방지대책을 올해 상반기 중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기초를 다시 쌓는다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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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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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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