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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 아레나' 2041년까지 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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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3, 2014, 15:02:04

1억1000만 유로 투입해 FC 바이에른뮌헨 지분 8.3% 인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알리안츠 아레나축구 경기장 이름이 오는 2041년까지 계속 유지된다.

 

알리안츠는 증자의 형태로 FC바이에른뮌헨의 지분 8.33%11000만 유로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FC 바이에른뮌헨은 알리안츠로부터 받은 투자금을 부채 상환과 청소년 축구 센터 조성에 사용할 계획이다. 알리안츠는 FC바이에른뮌헨의 홈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에 대한 명명권(옵션 포함)2041년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2000년부터 이어져온 알리안츠와 FC바이에른뮌헨의 파트너십은 2005년 알리안츠 아레나가 문을 열면서 보다 가시화되기 시작했으며, 이번 지분투자의 결과로 더욱 확대되고 확고해질 전망이다.

 

알리안츠 아레나는 알리안츠의 가장 성공적인 단일 마케팅 활동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독일 에서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브랜드 인지도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23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알리안츠 아레나를 방문했으며, 전 세계 204개국에서 연간 75000만명의 스포츠 팬들이 TV 등을 통해 알리안츠 아레나를 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320만명의 관람객들이 알리안츠 아레나 경기장을 찾고 있다. 이는 노인슈반슈타인성(독일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을 찾는 관광객 수의 2배가 넘는 것으로 알리안츠 아레나는 독일 바바리아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알리안츠 관계자는 양측은 지분공유의 일환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도 합의를 이뤘다알리안츠 아레나와 FC바이에른뮌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에서 알리안츠의 존재감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맞춤형 보험상품이 개발돼 FC바이에른뮌헨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알리안츠는 알리안츠 아레나의 매력도 향상을 위해 이곳을 찾는 방문객, 특히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알리안츠는 그간 영국 런던의 알리안츠 파크’, 프랑스 니스의 알리안츠 리비에라’, 호주 시드니의 알리안츠 스타디움과 함께 올 여름 브라질 상파울루에 개장 예정인 알리안츠 파르크등 여러 스타디움과 협력 관례를 맺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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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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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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