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취향대로 즐긴다…편의점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시동

URL복사

Thursday, February 01, 2024, 11:02:55

빵빵이·춘식이 등 1020 인기 캐릭터 활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연초 대목 중 하나인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을 앞두고 마케팅을 본격화합니다. 올해 역시 1020세대 사이 인기 캐릭터를 접목한 상품들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귀여운 굿즈 상품과 함께 1만원 이하 실속 세트를 마련해 밸런타인데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가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전개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다양한 초콜릿 상품부터 스폰지밥, 마루는 강쥐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선물세트까지 총 150여개 상품을 선보입니다. 고물가 장기화로 가격 대비 실속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약 40%를 1만원 이하로 구성했습니다.

 

주요 상품은 초콜릿 & 스폰지밥 굿즈 선물세트 33종, 초콜릿 & 마루는 강쥐 굿즈 선물세트 5종을 포함해 할인가로 선보이는 유명 와인 10여종 등입니다. 올해는 쇼핑 행사 갓세일과 연계해 롯데 가나마일드, 네슬레 킷캣 청키, 해태 자유시간 등 간식 상품 30여종을 할인 판매하며 1+1 등을 진행합니다. 

 

오는 12일까지 GS페이로 스폰지밥 기획세트 상품 결제 시 GS&POINT 40% 페이백해주며 행사 카드로 페레로로쉐 9종 결제 시 40% 할인합니다. 또 밸런타인데이에 꽃과 초콜릿을 함께 선물하는 수요를 고려해 꽃 정기구독 서비스 전문 기업 ‘꾸까’와 함께 꽃다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개인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파편처럼 분산되는 ‘나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스토리가 있는 신규 캐릭터를 발굴했습니다. 올해 콘셉트를 ‘취향대로 밸런타인데이’로 정하고 MZ세대에서 매니아 층을 거느린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콜라보 상품 40여종을 판매합니다.  

 

SNS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조구만’, ‘토대리’와 콜라보한 상품 12종을 선보입니다. 초식 공룡 캐릭터인 조구만을 그려 넣은 코스터 세트, 갑티슈 커버, 파우치 키링 등 활용도가 높은 굿즈들로 구성했습니다. 직장 생활의 애환을 그려내는 ‘토대리’ 떡메모지, 인형키링 등도 내놓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혀땳은앙꼬’와는 동전지갑, 양털 복조리백 등을 포함해 5종을, ‘버터패밀리’는 3가지 디자인의 카드 인형 키링, 패딩 파우치 등 2종의 기획세트를 출시합니다. 그리스의 전통적인 생활문화, 조리도구와 미식 예술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야이야앤프렌즈’ 등 굿즈 라인업도 확대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에 ‘백꾸(가방 꾸미기)’를 이번 발렌타인데이 상품의 핵심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빵빵이’를 비롯해 ‘양파쿵야’, ‘디즈니 캐릭터’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총 130여종의 발렌타인데이 기획 상품을 판매합니다. 특히 가방, 파우치 기획상품이 다수 출시됐습니다.

 

주력 기획 상품으로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가 들어간 ‘빵빵이뽀글이메신저백’과 ‘빵빵이얼굴가방세트’ 등을 출시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캐릭터 마케팅 전략의 메인 테마로 ‘빵빵이’와 ‘옥지’를 활용해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캐리어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빵빵이플렉스중형캐리어’는 20인치 중형캐리어 사이즈입니다. ‘빵빵이스마트폰거치대세트’에는 과자가 동봉됐으며 ‘빵빵이태블릿파우치세트’ 3종도 선보입니다. ‘맑은 눈의 광인’ 콘셉트로 인기를 끈 ‘양파쿵야’를 메인으로 한 ‘양파쿵야스티커세트’도 팝니다.

 

 

이마트24는 올해 밸런타인데이 행사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손잡고 차별화 상품을 선보입니다. 춘식이 틴거울 세트, 춘식이 아크릴키링 세트, 춘식이 파우치키링 세트, 춘식이 미니캐리어 피크닉매트 세트, 춘식이 무릎담요 세트, 춘식이 렌티큘러칩 초콜릿세트 등 9종을 판매합니다.

 

‘디자인 스튜디오 덴스’와 함께 젊은 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만한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춘식이 캐릭터 굿즈가 SNS 채널을 통해서 입소문을 탈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달 말일까지 춘식이 굿즈 기획상품을 카카오페이 결제 시 5000~1만5000원 페이백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이달 15일까지 초콜릿 행사상품 28종에 대해 1+1 덤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날 오전 10시에는 바퀴 달린 대형 춘식이 기획상품이 등장하는 밸런타인데이 콘텐츠 영상을 SNS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위한 SNS 인증 이벤트와 모바일앱 쿠폰 증정 이벤트도 운영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와 손잡고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강조한 상품으로 차별화하려고 한다"며 "페이백 이벤트와 랜덤 쿠폰을 선물로 제공하며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