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GRS(대표 차우철)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팝업 스토어 ‘불고기 랩 9222’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롯데리아에 따르면 불고기 버거는 1992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약 10억개를 돌파했습니다. 불고기 랩 9222는 과거·현재·미래 각 시간대별 콘셉트를 담아 롯데리아 브랜드의 경험을 전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팝업은 다음달 10일까지 선보이며 운영시간은 오후 12시~오후 8시입니다.
‘C동_불고기버거 30’은 지난 30년간의 불고기 버거의 역사를 전시했습니다. 팝업 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롯데리아의 미출시 메뉴·DIY 버거·불고기 명장 ‘덕인관’과 협업한 ‘덕인관 한우떡갈비 버거’와 ‘2022 블랙타이거 불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를 표현한 ‘B동_불고기 아지트 30’에는 30살을 전후한 30명의 신진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작품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를 겨냥해 갤러리·굿즈샵·커스텀 굿즈존 등 아티스트들의 공모 선정 작품과 포토존을 활용해 현재의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A동_불고기 넥스트 30’은 30년 후인 우주로 떠나는 몰입형 콘텐츠 체험존입니다. 2052년 미래 우주에 위치한 롯데리아(롯데리아 스페이스 1호점)를 표현했습니다. 타임캡슐·무중력 체험·스페이스 딜리버리 체험·루프탑 로켓 조형물 등 다양한 포토존과 체험존을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유리 전사·디제잉클래스 등 원데이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미래와 현재 공간인 A·B동은 예약 없이 출입 가능합니다. C동에서 진행하는 한정 메뉴·원데이 클래스 등 체험 활동은 네이버 예약 고객에 한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불고기버거는 롯데리아의 버거 판매량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 장수 제품"이라며 "롯데리아의 팝업 스토어는 불고기 버거의 헤리티지와 스페셜 버거, 미 출시 제품까지 특별한 추억과 기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