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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 전개

2022.09.21 11:09:1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는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하며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커피박 인센스 키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커피박 인센스 키트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활용해 커피박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커피어게인과 협업해 만든 제품입니다. 인센스 홀더·인센스 스틱·성냥으로 구성됐습니다. 파도와 고래 형태의 인센스 홀더에는 푸른 바다를 만들어가자는 캠페인의 취지를 담았습니다. 키트는 10월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바다보호를 위한 환경단체 캠페인에 전액 기부됩니다. 개인컵 사용 캠페인도 진행합니다. 매장에서 개인컵을 사용해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키트를 증정합니다. 또 이디야커피는 이날 자체 ‘환경의 날’을 맞아 플로깅도 진행합니다. 광주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호남사무소 임직원 20여명이 광주천 일대 약 3㎞ 구간을 걸으며 생활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청계산·반포한강공원·해운대 등에서 플로깅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박 업사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2024.04.25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업계 1위를 지켜온 교촌치킨의 성장세가 멈췄습니다. 적극적인 출점과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끌어올린 bhc, BBQ와 대비되는 흐름에 본업 경쟁력을 의심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상황입니다. 교촌은 '허니시리즈의 아버지' 송종화 대표 체제에서 올해 새판 짜기에 돌입합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업계 매출 순위가 뒤바뀌었습니다. bhc 매출이 전년보다 5.5% 증가한 5356억원으로 교촌치킨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치킨 3사 중 유일하게 매출 5000억원을 넘겼습니다. BBQ는 지난해 매출이 12.8% 증가한 4732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2년 연속 500억원 넘게 올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만 역성장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이 4450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 줄었습니다. 2014년부터 8년간 이어온 국내 치킨프렌차이즈 업계 선두 자리를 bhc에 뺏겼고 BBQ에 2위 자리마저 내줬습니다. 3위로 내려앉았지만 이유는 있습니다. 교촌은 외연 확장보다 내실을 택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한 교촌에프앤비입니다. 영업이익이 2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81% 늘었습니다. 1년 사이 3배 급증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1.7%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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