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국내 완성차업체, 9월 프로모션 ‘풍성’…고객 유치 총력

URL복사

Friday, September 02, 2022, 21:09:24

추석 명절 및 가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현대차, 아이오닉 5 전환출고 시 할인 혜택 계속 진행
기아·쌍용차·쉐보레도 다채로운 프로모션..고객맞이 집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완성차업계가 이달 추석 명절과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하며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고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입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계는 자사의 차종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신규 고객 맞이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나설 예정입니다.

 

우선, 현대차는 지난해 아이오닉 5를 계약했으나 출고 지연으로 장기간 대기중인 고객들을 위한 전환출고 프로모션을 지난 달에 이어 진행합니다. 아이오닉 5를 넥쏘로 출고할 시 100만원, 아반떼HEV, 쏘나타HEV, 그랜저HEV, 코나HEV, 투싼HEV로 전환할 경우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0년 또는 15년 이상 노후차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최초등록일을 기준으로 10년 이상 노후차를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로 바꿀 시 30만원을, 15년 이상의 차량일 시에는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200만 굿프렌드' 이벤트와 'Win-Back' 특화 프로모션도 지난 달에 이어 계속 진행합니다. 굿프렌드 이벤트는 영업사원과 굿프렌드 구축 후 1개월 후 차량을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10~15만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Win-Back'은 외산차 및 제네시스 차종 보유 또는 이를 렌트 또는 리스한 고객 중 현대차 차량을 직구매할 경우 30~100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기아는 이달 봉고 LPG를 구입할 시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기아 차량을 현대 M계열 카드로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차종 별로 20~50만원을 카드 적립 포인트로 갚을 수 있도록 한 '세이브오토 선보상'도 지속 시행합니다.

 

계약고객 감사 릴레이 이벤트인 '기다림, 감사 Calendar'와 탄소제로 캠페인으로 진행 중인 'Be ZERO with Kia'도 연이어 진행합니다. '기다림, 감사 Calendar'는 기아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맞출 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며, 'Be ZERO with Kia'는  2012년 9월 30일 이전 최초 등록차량 보유 및 폐차를 한 고객이 EV차를 신차로 출고한 고객에게 20만원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이와 더불어, 9월 M할부 프로그램 및 단기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도 마련해 차량 구입 시 할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5 Years Promise Care Program'을 운영합니다. 올 뉴 렉스턴을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더 블랙' 모델은 5년간 10만km 무상보증과 함께 5년 5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5회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럭셔리,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모델은 3년 3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3회 교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3.9%~5.9%(선수금 0%~50%) 60~72개월의 베스트 초이스 할부도 운영해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렉스턴 출고 이력이 있거나 현재 렉스턴 보유 고객은 30만원, 경쟁사 SUV 보유 고객은 20만원,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은 20만원의 추가할인 혜택도 주어집니다.

 

이 외에도,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와이드 벤치 폴딩 체어와 아웃도어 멀티 폴딩 웨건으로 구성된 아웃도어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합니다.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는 10년 자동차세 28만5000원를 지원하며, 노란우산 공제회 회원은 20만원을 추가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 유치에 나설 예정입니다.

 

 

쉐보레는 '쉐보레와 함께하는 풍성한 추석' 프로모션을 통해 타호 구매 고객에게 최대 3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타호를 구매한 고객은 할인 혜택 또는 이율 3.9%의 36개월 간 할부 프로그램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레버스 구매 고객은 150만원의 할인 혜택 또는 이율 2.9%의 36개월 간 할부, 콜로라도는 100만원의 할인 혜택 또는 36개월 간 이율 3.9%의 36개월 할부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 가능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할 경우 100만원의 할인 혜택 또는 이율 2.9%의 36개월 간 할부 혜택이 주어집니다.

 

아울러, 지난 8월 수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차량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 차종 최대 5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년 이상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말리부, 콜로라도, 트랙스를 구매할 시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스파크 구입 시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