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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앤엘, 신규 증설+유럽 매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 기대-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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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4, 2022, 08:03:46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KB증권은 14일 티앤엘에 대해 신규 생산 시설의 가동과 유럽향 매출 증가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티앤엘은 창상 피복재, 골절 치료용 고정재 등을 생산하는 창상 피복재 업체다. 주요 제품으로는 상처 치료재, 골정 치료용 고정재, 고기능성 소재 등이 있다.

 

앞으로 증설 효과, 유럽 매출 확대, 코스메틱 벨류에이션 적용을 통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KB증권은 티앤엘이 올해 2분기부터 신규 생산 시설의 가동 시작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티앤엘은 약 500억원 수준의 생산가능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올해 2분기 생산시설의 추가로 750억원까지 캐파가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경은 KB증권 연구원은 “티앤엘은 독일 스트라이즈 그룹향 214억원의 수주에 성공하며 유럽향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며 “티앤엘이 유럽 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보유한 스트라이즈 그룹을 통해 유럽지역에서의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앤엘은 스킨케어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고 유통 채널 또한 드러그 스토어가 74.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KB증권은 수출 비중이 높은 화장품 제조사와 화장품 ODM 제조사를 비교기업으로 선정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인건비 상승, 물류비 상승으로 영업이익률이 3분기 대비 13%포인트 하락한 25.1%를 기록한 것과 1분기 매출액 감소 예상은 리스크 요인”이라며 “다만, 1분기 외형 감소는 계절적 요인이며 다음달부터 증설효과가 반영되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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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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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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