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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 ‘수자인’ 리뉴얼 후 부산·인천서 분양 흥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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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1, 2021, 12:12:45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554가구 완판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청약 경쟁률 39대 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양은 주택브랜드 ‘수자인’ 리뉴얼 후 부산과 인천에서 분양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1일 밝혔습니다.

 

한양에 따르면, 부산 에코델타시티 일원에 들어서는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554가구는 계약을 100% 마쳤습니다. 또,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일원에 공급한 주거형 오피스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또한 702실 모집에 2만7377건이 청약 접수되며 39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한양 관계자는 “해당 단지는 지난 7월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 이후 지방과 수도권에 각각 첫 적용·공급된 단지”라며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펫네임인 ‘디에스틴’을 최초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단지는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습니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4-BAY 구조에 남동향-남서향 배치를 기본으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구현이 가능토록 했습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호실 당 ‘집 앞 세대창고’와 세대 천장고를 넣어 수납 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미세먼지를 저감하고자 세대 내부 등 6곳으로 존을 구분한 ‘식스 존’ 시스템도 적용했습니다. 청약 당첨자는 오는 3일 발표하며, 당첨자 계약은 6일부터 9일까지 나흘 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양 관계자는 “견본주택 오픈 이후 수자인 브랜드만의 우수한 상품과 설계, 주거서비스 등에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져 분양 열기가 더욱 달아올랐다”며 “축적해 온 모든 노하우를 총 동원해 수자인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단지로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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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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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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