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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도해가 눈 앞...‘쌍용 더 플래티넘 완도’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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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5, 2020, 17:11:08

완도 최고층 아파트..내달 1일 청약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 쌍용건설이 이달 중 전남 완도에 완도타워와 같은 높이의 일대 최고층 아파트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쌍용건설은 오는 27일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가용리 일원에 ‘쌍용 더 플래티넘 완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알렸습니다. 2023년 11월 입주가 예정된 단지입니다.

 

쌍용 더 플래티넘 완도는 1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됩니다. 견본주택은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가용리 531-1에 마련됩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7층, 2개동, 전용면적 80~181㎡, 총 19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0㎡ 28가구 ▲82㎡ 4가구 ▲84㎡ 132가구 ▲114㎡ 26가구 ▲172㎡-PENT 1가구 ▲181㎡-PENT 1가구입니다.

 

단지는 전남 완도의 중심지이자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옛 완도관광호텔 자리에 조성됩니다. 다도해를 앞에 둔 점을 활용해 모든 세대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특화설계를 적용합니다.

 

특히 최고층인 37층에는 펜트하우스를, 지상 32층에는 와이드 전망 설계가 적용된 ‘스카이브릿지’가 마련됩니다. 테마놀이터와 4개 정원, 다도해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수변전망둘레길 등 조경시설과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등 최신식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각 세대에는 개방감과 채광, 통풍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2면 이상 개방형 설계를 적용하고 수납공간도 충분히 확보했습니다. 이외에도 열효율 1등급의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드레스룸 제습기, 현관공기청정시스템이 설치됩니다.

 

이외에도 미세먼지센서와 헤파필터H13급 전열교환기, 음식물탈수기 등 설비를 도입, 실내 쾌적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단지로부터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완도공용버스터미널이 있고 광주~완도 고속도로가 개통2024년 개통될 예정입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중심지에 스카이브릿지가 설계된 최고급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 내 수요자들은 물론 전남 일대의 리조트급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라며 “건축 명가 쌍용건설이 시공하는 완도 최초 ‘더 플래티넘’ 브랜드 아파트인 점도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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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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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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