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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단지 13곳 4147가구 청약...2월 넷째 주 분양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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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February 22, 2020, 09:02:00

일반분양 2494가구 규모...모델하우스 6개 사업장 개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부동산114에 따르면 오는 2월 넷째 주에는 전국 13개 단지, 총 4147가구(일반분양 2494가구)에서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요일 별 청약 접수 일정은 ▲24일(월) 충남 e편한세상금산센터하임 1순위 등 5곳 ▲25일(화) 제주 동홍동센트레빌 1순위 등 3곳 ▲26일(수) 서울 쌍용더플래티넘서울역(오피스텔) 등 2곳 ▲27일(목) 전남 장성삼계(국민임대) 등 2곳 ▲28일(금) 경기 위례신도시중흥S클래스(국민임대) 등 1곳입니다.

 

모델하우스는 강원 원주시 행구동 ‘강원원주행구동골드클래스’,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롯데캐슬마리나(오피스텔)’ 등 6개 사업장에서 개관할 예정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 대연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27일 삼정건설은 부산시 남구 대연동 207-2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대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1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3개동, 전용면적 59~71㎡의 총 337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도보거리에 황령산, 금련산 등이 있고, 경성대가 가까워 대학가 상권과 가깝습니다. 1km 이내 거리에는 부산지하철 1호선 경성대 부경대역이 있습니다.

 

경기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중흥S클래스

 

28일 중흥토건은 경기 하남시 위례택지개발지구 A3-10블록에 ‘위례신도시중흥S클래스’를 청약을 진행합니다.

 

전용면적 101~236㎡의 475가구 규모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철 5호선 마천역,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 동부간선도로 등 교통 인프라와 인접해있습니다. 청량산과 남한산성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며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건립될 예정입니다.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롯데캐슬마리나(오피스텔)’

 

28일 아시아신탁(위탁자 포브로스)은 여수시 웅천동 1887-1 일원에 ‘웅천롯데캐슬마리나’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7층의 5개 동(총 550실)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28~70㎡으로 설계됐습니다. 단지가 여수 웅천지구 마리나 항만 앞에 조성돼 바다 영구 조망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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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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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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