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샤오미, 국내 소비자 공략 강화...미에어3H 공식 출시

URL복사

Monday, November 04, 2019, 15:11:01

미에어, 한국 소비자 위한 ‘미팬’ 참고해 개발한 최초 샤오미 제품..한국 공략 강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샤오미(小米)가 큰 관심을 받았던 ‘Mi 공기청정기 2H(미에어2H)’에 이어 ‘Mi 공기청정기 3H(미에어3H)’를 4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이번 미에어3H는 기존 미에어 제품의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정화 능력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트루헤파(TrueHEPA) 필터 탑재로 공기 중의 0.3 마이크론 미립자를 99.97%까지 제거합니다. 또 22% 업그레이드된 CADR(미세먼지 제거 능력)은 380m3/h의 수준으로 45m2까지 커버가 가능합니다. 고해상도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부착해 공기질에 따라 팬 속도를 지능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에어3H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및 아마존의 알렉사(Amazon Alexa)와의 연동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에어3H를 ‘미 스마트 센서 세트(Mi Smart Sensor Set)’와 같은 다른 샤오미 스마트 홈 장치와 연동해 ‘미홈앱(Mi Home APP)’을 내려 받아 자동으로 제어 가능한데요.

 

미에어3H와 미에어2H의 공식 출시 가격은 각각 16만 9000원, 12만 9000원으로 미에어3H는 11월 5일 오전 7시부터 쿠팡에서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에어2H는 11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베이코리아에서 ‘빅스마일데이’ 할인 기간 동안 G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 또한 11번가와 위메프에서도 할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에어3H 국내 구매 시 A/S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스티븐 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는 “우리는 지난 1년간 한국에서 핵심 전략, 기술 연구과 개발, 제품 라인업, 브랜드 개발, 고객 서비스 등의 많은 분야에 힘쓰고 개선해왔다”며 “샤오미가 한국 고객들과 강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한국 시장 운영과 미래 지향적인 혁신 기술을 통해 계속해서 빛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줬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8월 20일 샤오미는 미(Mi) 스마트 밴드4, 미(Mi) 트루 무선이어폰과 샤오미의 사물인터넷 제품라인인 미(Mi) 에코시스템 제품들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이 중 특히 미(Mi) 스마트 밴드4는 국내 미(Mi) 제품군의 팬들과 고객들을 위한 한국어 지원을 통해 한국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입니다.

 

미(Mi) 스마트 밴드4는 출시된 지 4시간 만에 1차 출고가 매진됐습니다. 2차 출고 역시 하루 만에 매진되는 등 놀라운 판매율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샤오미는 소형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가전 제품군을 출시해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전략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올해 6월 30일을 기준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제외한 샤오미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연결된 제품 수는 1억9600만개가 훌쩍 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69.5% 증가했습니다.

 

샤오미는 지능형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을 더욱 강화합니다. 포괄적인 연구와 개발 시스템을 강화해 스마트 기기 간의 연결성과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서 간의 시너지를 내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한편, 샤오미는 올해 6월 말을 기준으로 7779명의 연구 개발 팀원들을 비롯해 총 1만 6911명의 정규직 직원들이 있습니다. 또한, 핵심 부품 생산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본사의 첨단 기술 조달과 제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70여개의 생산 공급망 제조업체에 투자한 바 있는데요.

 

지난 7월 샤오미는 설립 9년 만에 ‘2019 포춘 500대 기업’에 처음으로 진입했습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중국 IT 제조업체 샤오미는 2019년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중 가장 젊은 기업으로, 작년 회계 연도에 매출 264억 4350만 달러와 순이익 20억 4910만 달러를 달성하며 468위에 올랐으며 서비스 및 유통 부분에서는 7위를 차지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