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봄과 함께 돌아온 ‘카누 스프링 블렌드’..동서식품,12만개 한정 판매

URL복사

Friday, April 12, 2019, 11:04:45

100% 에티오피아산 원두 사용, 꽃·과일향 특징..‘플라워 스텐컵’ 사은품 증정
카누 시리즈, 고품질 원두로 로스팅..트렌드 진단 조사·분석으로 상품 다양화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커피와 잘 어울리는 계절 봄을 맞아, 동서식품이 한정판 카누를 선보인다. 꽃과 과일향이 특징인 에티오피아산 원두만을 사용해, 봄의 따스한 감성을 표현했다.

 

12일 동서식품은 봄을 맞아 한정판 ‘맥심 카누 스프링 블렌드 아메리카노(이하 카누 스프링 블렌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봄에만 출시되는 ‘카누 스프링 블렌드’는 100% 에티오피아산 원두가 사용됐다. 에티오피아산 원두는 풍부한 꽃향기와 과일향이 특징이다. ‘카누 스프링 블렌드’는 해당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부드럽고 깔끔한 바디감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은은한 꽃향기와 부드러운 향미..봄 한정판 ‘카누 스프링 블렌드’

 

패키지 디자인에도 봄의 감성이 가득 담겼다. 벚꽃이 그려진 화사한 핑크빛 패키지에 에티오피아 원두의 특징을 형상화한 로고를 담아 원두의 원산지를 강조했다.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벚꽃이 그려진 ‘카누 플라워 스텐컵’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지난해 처음 선보였던 ‘카누 스프링 블렌드’는 출시 보름 만에 9만 5000여개가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판매되는 ‘카누 스프링 블렌드’ 역시 한정판으로 총 12만개만 생산된다.

 

한정판 제품과 함께 기존 ‘카누’ 시리즈들도 꾸준히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동서식품의 간판 상품인 ‘카누’는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국내 커피시장에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영역을 창출했다는 평가와 함께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지켜왔다. 

 

◇ 콜롬비아·과테말라·코스타리카 등 고품질 원두로 로스팅한 ‘맥심 카누’

 

카누는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다양한 방식으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다양한 풍미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다. 

 

‘카누 다크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깊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다크로스팅으로 볶아 진한 초콜릿 맛과 스모키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마일드 로스트’는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 급인 마일드 원두 중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블렌딩해 중남미 마일드 원두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 향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카누 다크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카누 마일드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마시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사용됐다. 

 

◇ 트렌드 진단 조사·분석 → 소비자 니즈 반영한 다양한 제품 출시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 안의 자일로스 성분은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다. 몸 속에서 설탕 분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체내로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준다.

 

동서식품은 철저한 시장 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업계 대표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한다. 예컨대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 

 

조사 결과에 따라 동서식품은 카누 미니, 카누 디카페인, 카누 아이스, 크리스마스 블렌드, 스프링 블렌드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과 시즌 한정판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동서식품 백정헌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올 봄에는 향긋한 카누와 함께 따뜻한 봄날, 일상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