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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도미노·미피·피자헛, 연휴 앞두고 신제품 피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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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8, 2019, 17:02:47

이베리코 올린 도미노, 제주도 흑돼지와 유채꽃 얹은 미피, 치즈와 새우로 피자 뒤덮은 피자헛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피자헛이 연달아 신제품을 공개·출시했다.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내세운 도미노·미스터피자와 달리 피자헛은 새우 토핑과 로제소스를 강조했다.

 

◇ 도미노피자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도미노피자는 봄 신제품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새 ‘더블크러스트 도우’를 사용해 식감이 바삭하고 맛이 풍성하다. 그 위에 특제 소스를 바르고 육즙과 풍미가 뛰어난 이베리코 포크를 얹었다. 가격은 미디엄 2만 9000원, 라지 3만 4900원이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출시를 기념해 ‘2535 프로모션’을 펼친다. 신제품 피자 배달 주문 시 25%·포장 주문 시 3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각 1매씩 지급하는 행사다. 각 쿠폰은 온라인 주문 시(홈페이지·모바일 페이지·앱) 쓸 수 있고 4월 4일까지 유효하다.

 

기존 도미노 매니아 고객은 ‘나의정보 – 쿠폰함’에서 전송된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3월 12일까지 가입한 온라인 신규자도 즉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출시를 기념해 더욱 많은 고객이 완벽한 한 끼로 신제품을 맛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발급한 쿠폰으로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를 완벽한 가격에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미스터피자, ‘제주흑도새기피자’

 

미스터피자는 제주 흑돼지를 올린 ‘제주흑도새기피자’를 28일 출시했다. 도새기는 돼지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이다. 제주흑도새기피자는 전남 완도의 ‘전복피자’에 이은 두 번째 지역 특산 메뉴로 가격은 레귤러 2만 8500원, 라지 3만 6500원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번 피자는 제주에서만 구할 수 있는 지역 특산품을 토핑으로 올린 점이 특징이다. 토핑으로 올린 흑돼지 목살은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쫄깃하며 맛이 담백하다. 여기에 제주를 상징하는 유채 꽃잎과 나물, 상큼한 한라봉 청을 더했다.

 

도우는 천연발효종을 넣은 생도우를 사용했다. 고급베이커리에서 주로 사용하는 효모와 유산균을 넣고 48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식감이 쫄깃하고 먹고 나서 더부룩한 느낌이 덜하다. 신선하고 산뜻한 맛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제주흑도새기피자는 2월 28일부터 신제주점·제주중앙점에서 만날 수 있다. 전복 시즌에만 판매했던 ‘전복피자’와 달리 앞으로도 계속 판매할 예정이다.

 

◇ 한국피자헛, ‘쉬림프 올인’

 

한국피자헛은 신제품 ‘쉬림프 올인’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과 무료콜라를 증정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연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부드러운 로제 소스를 바르고 모짜렐라·스트링·체다 치즈 3종을 올린 뒤 신선한 새우를 한 판 가득 담았다.

 

부드러운 식감 위에 고소한 맛과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게 특징이다. 출시 예정일은 3월 15일 이고 정식 출시 가격은 미디엄 2만 9900원, 라지 3만 5900원이다. 사전판매 할인을 받을 경우 각각 1만 7940원, 2만 1540원으로 가격이 낮아진다.

 

피자헛은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소셜 커머스 티몬에서 선착순 12만명 대상 사전예약 이벤트를 펼친다. 신제품 라지 사이즈 방문 포장 주문 시 40%, 배달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펩시콜라 1.25L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결제 시 포인트 3000원을 적립해준다.

 

사전예약 바우처는 오는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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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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