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ING생명이 기획부터 상품개발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참여하는 일명 '프로슈머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다.
ING생명에서는 고객의 참여를 통해 보험상품을 개발하고자 ‘고객패널제도’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ING생명의 ‘고객패널제도’는 상품 특성별 고객을 선발, 보험 상품의 매력도·수용도·경쟁력 등 실질적인 니즈를 파악한 후 이를 신상품에 반영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번 제도에는 200여 명의 지원자 중 총 20명의 고객패널이 선정됐다. 선정된 고객패널의 의견은 올해 출시될 다양한 신상품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보장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의 표현 방법을 개선하는 데에도 패널의 의견을 반영한다.
이재원 ING생명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개발 단계 전부터 고객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상품에 이를 반영하는 ‘프로슈머 마케팅 전략’을 반영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다각도의 조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