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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生, ‘명품인생설계종신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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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5, 2014, 10:04:41

3가지 상품 유형 중 선택가능..고객 위한 ‘재무테라피’ 서비스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에이스생명 (대표 이영호)은 가입자의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힌 ‘에이스생명 명품인생설계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P1(기본형)·P2(체감형)·P3(중도급부형) 3가지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기본형에는 기본보장형과 암보장형 두 가지가 있다.


이 중 암보장형을 선택하면 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외)진단을 받을 경우 보험료 납입을 면제 받는다.

 

체감형은 가족의 경제활동 주기를 고려해 55, 60, 65세를 기점으로 고객이 선택한 나이 이후부터 사망보험금이 줄어들도록 설계가 가능하다.

 

중도급부형은 고객이 50세형과 60세형 중 하나를 선택하면 5년마다 한 번씩, 세 번(50·55·60세 또는 60·65·70)에 걸쳐서 보험가입금액의 20%씩을 먼저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자녀 학자금이나 은퇴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용사 에이스생명 상품개발팀 상무는 이번 상품 개발은 고객의 다양한 상황과 니즈를 고려해 선택의 폭을 최대한 넓히려 했다명품인생설계종신보험은 3가지 형태를 기본으로 해 다양한 특약으로 고객의 상황에 맞게 맞춤설계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특약으로는 질병발생에 대한 보장을 비롯해 1개의 보험으로 가족 4명까지 보장하는 특약과 평생 보험료 인상 걱정이 없는 비갱신형 특약 등이 있다주계약 5000만원 이상 가입할 경우 주 보험대상자에게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암케어 서비스를 통해 의료법률자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암보험금을 수령한 고객에게는 종양전문간호사가 전화로 상담을 해준다.

 

한편, 에이스생명은 신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재무테라피도 제공한다. 재무테라피는 투자 심리진단을 통해 자신도 몰랐던 본인의 재무성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에이스생명과 한국재무심리센터가 함께 개발했다.

 

이영호 에이스생명 사장은 에이스생명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재정상황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라며 고객들이 보다 더 나은 미래를 안전하게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는 혁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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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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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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