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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궐련형 전자담배 경쟁 치열”...BAT코리아, 글로2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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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3, 2018, 15:07:25

글로스틱 이어 세계 최초로 ‘글로 2’ 국내 시장에 선봬..30일부터 판매 시작
궐련형 전자담배 유해성 불구 판매 영향 없어..하반기 신제품 출시 봇물 예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궐련형 전자담배가 국내에서 판매된 지 1년 만에 일반 담배 흡연자 중 100만명 이상(점유율 1위, 아이코스 기준)이 궐련형 전자담배로 갈아탄 것으로 집계됐다. 

 

담배업체는 현재 일반 담배의 대안으로 잠재적 유해성이 저감된 궐련형 전자담배의 2라운드 경쟁을 준비 중이다. 담배 배터리 지속 가능성 등 기기 교체 시기를 1년으로 봤을 때 올해 하반기부터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 수요가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23일 BAT코리아(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에 따르면 오는 30일 세계 최초로 글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글로 시리즈 2'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 글로 공식 웹사이트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글로시리즈는 지난해 8월 처음 한국에 출시된 이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해 왔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원통형 디바이스로 한층 편안해진 그립감이 특징이다.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색으로 출시된다. 

 

또 이번 글로시리즈 2는 가열 방식에 차별화를 시도했다. 담배 스틱을 적절한 온도로 밖에서 안쪽으로 고르게 가열해 스틱이 전혀 타지 않는 것.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없는, 하나의 버튼 일체형 기기로 이뤄져 사용이 간편하다.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30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글로 전용 스틱 '네오'도 새롭게 출시했다. 한국에서는 브라이트 토바코, 스위치, 퍼플, 부스트+, 다크 토바코+ 등 총 6가지 맛을 선보인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네오'는 BAT코리아의 사천공장에서 생산된다. 새로운 브랜드 '네오'는 국내 시장의 기존 '네오스틱'을 대체할 예정이다. 

 

매튜 쥬에리(Matthieu Juery) BAT코리아 사장은 “담배 시장은 기술발전과 함께 가장 큰 변혁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글로만의 고유한 서라운딩 히팅 기술과 손쉬운 사용감을 더해 잠재적 유해성저감 제품을 대안으로 찾는 흡연자에 만족스러운 선택의 폭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 시리즈 2의 소비자 권장가격은 9만원이며, 회원 쿠폰 적용가는 6만원이다. 네오 가격은 1팩(20개비)당 4500원이다. 

 

한편,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궐련형 전자담배 유해성을 경고하고 나섰지만, 담배 판매량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는 필립모리스(아이코스), BAT코리아(글로), KT&G(릴) 3파전 구도다.  

 

국내 흡연자들이 냄새가 덜한 궐련형 전자담배에 대한 만족감이 높은 등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점유율 1위인 아이코스의 경우 작년 5월 출시 이후 1년 간 누적 판매량은 190만대, 판매처는 약 9만 8000곳에 달한다. 

 

BAT코리아에 이어 후발주자인 KT&G도 연내 '릴'(lil) 전용 담배인 '핏'(Fiit)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는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현재보다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현재 약 9%가량 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정부 발표에도 나왔지만, 올해 상반기 일반 담배 판매량은 줄었지만, 궐련형전자담배 판매량은 늘었다”며 “올해 하반기 각 사별로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일반 담배에서 궐련형 전자담배로 더 많이 갈아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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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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