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안녕하세요~고객님. 하나생명 김인환 사장입니다.”
하나생명 김인환 사장은 지난 7일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대전에 위치한 고객지원센터를 찾아 ‘일일 고객상담사 체험’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김 사장이 지난달 20일 취임한 이후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 대표는 헤드셋을 쓰고 일일 고객상담사로 고객들의 민원을 직접 듣고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사 체험이 끝난 뒤에는 고객센터 상담사들과 현장 업무에 대한 애환과 고충을 경청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외에도 김 대표는 대전에 위치한 주요 영업채널인 TM지점과 하나 행복금융프라자,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직원들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김인환 대표는 “고객들의 민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영업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직원들의 고충과 소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사장실을 만드는 것 외에도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직원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임직원간의 격의 없는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항상 사장실 문을 열어두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대전에 위치한 하나생명 고객지원센터는 상담사 지식 검색시스템 도입, 친절응대교육 강화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