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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00,000명’ 국민 80% 생명·장기보험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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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3, 2014, 16:04:26

연령은 30~50대·성별은 여자·지역은 울산이 가장 높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우리나라 5000만 인구 중에서 생명보험 또는 장기손해 보험 가입자는 총 4081.2만명(81.6%), 국민 5명중 4명 이상이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보험개발원은 2012년 생명보험 및 장기손해보험 실적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구의 80%가 넘게 가입했으며, 인구대비 가입률은 여자가 81.7%로 남자 81.5%보다 0.2%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가입현황으로는 30~50대의 가입률이 높은 편이었다. 이 중 40대가 92.1%로 가장 높고, 이어서 30대가 90.9%, 50대가 9.7% 순이다.

 

주 보험가입 연령층인 20~50대에서 여자의 가입률이 남자보다 높게 나타났는데, 특히 30~40대의 남녀간 가입률 격차가 5%가 넘게 차이가 났다. 

 


지역별로는 울산이 89.5%로 인구대비 가입률이 가장 높았다. 이어서 광주와 서울, 전남 순으로 각각87.5%, 86.4% 84.3%를 기록했다광역시의 가입률은 모두 80%를 넘어 전반적으로 높은 수준인 반면, 도지역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가입자수 기준으로는 경기도가 가장 많은 총 936.9만명(전체 가입자수의 23%를 차지하는 비율)이 가입해 광역시도 중 가장 많았다. 서울도 861.7만명(전체 가입자의 21.1%)으로 두 번째로 많이 가입했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생명·장기손해보험은 가계성 보험으로 주로 사람의 생명이나 신체에 관련된 질병이나 재해를 담보를 하는 경우가 많다이번 분석을 통해 현재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장기손해보험의 가입현황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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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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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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