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에서 초밥 판매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이마트에서 판매된 초밥은 6300만개로 대한민국 국민(5200만명 기준)이 모두 한 개씩 먹고, 1000만명 이상이 더 먹을 수 있는 양이다.
16일 이마트에 따르면 초밥류 매출은 해마다 20% 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전체 카테고리 매출 순위에서도 2015년 26위에서 올해 15위까지 2년 만에 11계단이나 올라섰다.
이마트는 초밥류 매출이 급성장하는 이유로 혼밥족의 증가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마트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것을 찾는 혼밥족의 니즈를 충족시키 위해 프리미엄급 상품을 확대했다. 기존 광어초밥에 한해 사용하던
생(生) 네타를 2015년 연어초밥으로 확대한 이후 지난해에는 송어초밥까지 구색을 넓혔다.
해외 소싱을 통해 아르헨티나 생새우를 올린 '대왕 새우초밥' 등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초밥을 사기 위해 대형마트를 찾게 되는 집객 상품으로 올라서게 됐다.
실제로 이마트 초밥류 매출 1위를 달리는 '프리미엄생연어초밥'의 경우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이마트에 가면 꼭 사먹어야 할 상품들’ 중 하나로 소개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을 매장으로 불러오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개점 24주년을 맞아 16일부터 일주일 간 이마트 초밥코너의 대표상품인 ‘프리미엄생연어초밥(팩,연어:노르웨이산)’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4000원 할인한 69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17톤의 사전 물량 기획해 원가를 20% 가량 낮췄다. 항공직송을 통해 청정지역 노르웨이의 마블링이 우수한 프리미엄급 연어 초밥을 준비했다.
김태호 이마트 델리카테고리 바이어는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초밥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초밥이 생각나면 이마트를 찾게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