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이 우아한 형제(대표 김봉진)들과 함께 유음료와 스낵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배달앱(APP)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O2O(온라인과 오프라인)기반의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부문장,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아한형제들 본사(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고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통한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세븐일레븐과 우아한형제들은 온·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개발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세븐일레븐은 특유의 B급 정서와 유머코드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유음료, 스낵, 비식품류 등 PB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전반적인 카테고리에서 배달의 민족 문구와 디자인을 활용하고, 마케팅과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공동 협업 개발 상품(생활용품, 문구류 등)은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배민문방구를 통해서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부문장은 "최근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재미와 친근함을 더한 상품과 서비스들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세븐일레븐은 스토리와 이미지를 통해 RTB(Reason To Buy)를 제공하는 우수한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